[사진출처=전북대학교]
[사진출처=전북대학교]

[한국강사신문 장한별 시민기자] 전북대학교(총장 양오봉)는 전라북도가 반려동물 헬스케어 특화지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반려동물산업육성 지원사업을 추진 중인 전북대 지역혁신센터(센터장 채수찬)가 이 사업의 성공을 위한 지역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전북대 진수당에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전라북도 반려동물산업 추진단을 비롯한 시·군 전문가협의회 위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현재 추진 중인 반려동물산업육성 지원사업의 4개 시·군에 대한 추진 현황 보고와 내년 사업 추진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현재 이 사업을 위해 전주시에서는 반려동물산업 인력양성과 반려동물행동학연구센터 건립을 추진 준비 중이고, 정읍시에서는 반려동물 방사선의학 연구센터 구축을 준비 중이다.

또한 익산시는 반려동물의약품 임상 3상시험 지원센터 건립을 추진 중이며, 임실군은 반려동물 지원센터 운영과 오수 제2농공단지 내 반려동물특화단지에 들어설 기업 유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전라북도 신원식 농생명축산식품국장은 “전라북도 반려동물산업 육성을 위해서는 국책사업 발굴과 기업유치를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한다”며 “이같은 목표 달성을 위해 지자체와 긴밀한 협업이 추진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간담회를 주관한 채수찬 전북대학교 지역혁신센터장은 “반려동물산업은 소관 부처가 명확하지 않기에 소관 부처를 명확하게 할 필요가 있다”며 “반려동물 식약청 설립과 반려동물 헬스케어 전문인력 양성이 꼭 필요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