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 만난 바흐 위원장(왼쪽) [EPA/XINHUA=연합뉴스]
22일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 만난 바흐 위원장(왼쪽) [EPA/XINHUA=연합뉴스]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개막식에 참석하고자 중국을 찾은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이 대회의 성공을 기원했다.

대회 취재정보 사이트인 마이인포에 따르면 바흐 위원장은 개막 당일인 23일 개막식 참석에 앞서 아시안게임 선수촌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바흐 위원장은 "이번 아시안게임이 다양한 측면에서 새로운 기준을 세우는 대회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새로운 종목이 많이 도입됐고, 중국과 항저우가 제공하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조직력도 보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광범위한 폐기물 관리 시스템을 갖춘, 매우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진행되는 대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바흐 위원장은 "선수들을 만나 대화해보니 선수촌 컨디션에 매우 만족하고 있더라"며 "선수들이 즐거워하는 대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45개국 1만1천여명의 역대 최다 선수가 출전하는 항저우 아시안게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1년 연기된 끝에 이날 오후 9시(한국시간) 막을 올린다.

바흐 위원장은 "중국의 효율성과 환대, 조직력, 자원봉사자들의 미소 등 모든 것이 결합해 멋진 대회를 만들 것으로 믿는다"며 "항저우에서 오늘 저녁 개막식과 이후 진행될 화려한 아시안게임을 즐기시라"고 당부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