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대5종·태권도·수영·유도·펜싱 등서 무더기 금메달 가능성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이 2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4일부터 본격적인 메달 경쟁에 들어간다.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39개 종목에 역대 최대 규모인 1천140명의 선수단을 파견한 우리나라는 금메달 50개 이상을 따내 종합 3위에 오른다는 목표를 세웠다.

대회 첫날인 24일부터 한국 선수단은 금메달을 무더기로 따내는 '골든 데이'를 기대하고 있다.

먼저 근대5종 여자 개인과 단체전에서 한국의 첫 금메달이 기대된다.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는 김세희(BNK저축은행)와 김선우(경기도청)가 은, 동메달을 땄는데 이번에는 금메달에 도전한다.

성승민(한국체대), 장하은(LH)이 함께 개인전에 출전하며, 개인전 상위 3명 성적을 합산해 단체전 순위를 정한다.

이날 저녁에는 근대5종 남자부에서도 전웅태(광주광역시청)가 대회 2연패에 도전한다.

전웅태는 2021년에 열린 도쿄 올림픽에서 한국 근대5종 사상 최초의 올림픽 메달(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또 이날 태권도 품새 남자 강완진(홍천군청)과 여자 차예은(경희대)도 유력한 금메달 후보다.

품새 종목은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정식 종목이 됐으며 당시 강완진은 단체전에서 우승한 선수다.

한국 수영의 간판 황선우(강원도청)는 밤 9시 26분에 자유형 남자 100m에서 중국의 라이벌 판잔러와 함께 물살을 가른다.

유도는 남자 60㎏급 이하림(한국마사회), 66㎏급 안바울(남양주시청)이 '금빛 메치기'에 나선다.

펜싱에서는 지난해 세계선수권 개인과 단체전을 휩쓴 송세라(부산광역시청)가 여자 에페에 출전한다.

사격 여자 공기 소총 10m 단체전은 오전에 열리고, 중국이 강한 종목이지만 이은서(서산시청), 조은영(경기도청), 장정인(울진군청)이 나가 메달권 진입을 노린다.

21일 오후 중국 저장성 진화시 진화스타디움에서 열린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조별리그 2차전 한국과 태국의 경기. 4-0으로 승리한 한국의 이강인과 엄원상이 기뻐하고 있다. [사진출처=연합뉴스]
21일 오후 중국 저장성 진화시 진화스타디움에서 열린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조별리그 2차전 한국과 태국의 경기. 4-0으로 승리한 한국의 이강인과 엄원상이 기뻐하고 있다. [사진출처=연합뉴스]

이미 조 1위로 16강 진출을 확정한 남자 축구 대표팀은 밤 8시 30분 진화 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바레인과 조별리그 최종전을 치른다.

21일 중국 항저우에 도착한 대표팀 에이스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이 컨디션 등에 따라 이번 대회에 처음 출전할 가능성이 있다.

승패와 무관하게 16강전을 대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강인의 '시험 가동'에 알맞은 경기다.

바둑에서는 신진서와 박정환이 예선 1라운드 경기에 출전한다.

바둑은 2010년 광저우 대회 이후 13년 만에 다시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으로 펼쳐진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