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체험전 ‘Our Broken Planet’을 찾은 아이들이 도슨트의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출처=환경재단]
기후변화체험전 ‘Our Broken Planet’을 찾은 아이들이 도슨트의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출처=환경재단]

[한국강사신문 한석우 시민기자] 환경재단(이사장 최열)이 아시아 최초로 개최하는 런던자연사박물관 기후변화체험전(Our Broken Planet : How we got here and ways to fix it)에서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무료 환경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Our Broken Planet’은 영국 런던자연사박물관과 MOU를 통해 한국에 처음 소개하는 오리지널 기획 전시로 9월 20일부터 12월 19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 5층에서 운영된다. 티켓은 무료이며,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과 프로그램 예약이 가능하다.

△바다 오염을 기록하는 고래의 귀지 △산불로 집을 잃은 코알라 △백신을 만들기 위해 희생된 투구게 △팜유 때문에 생존을 위협당한 나비 △코로나19의 기원으로 추정되는 야생동물 박쥐 △탄소를 저장하는 들소 등 런던자연사박물관 과학자들의 흥미로운 연구 스토리를 들을 수 있는 전시 도슨트 투어는 매일 3회 운영되며, 회당 20명까지 참여 가능하다.

어린이·청소년 대상 상설 부대행사 프로그램은 △멸종위기 태양광 LED램프 만들기 △태양광 휴대폰 충전기 만들기 △천연 샴푸바·설거지바 만들기 △그린티셔츠 만들기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런던자연사박물관과 함께하는 'Generation Hope' 프로그램은 '에코 퀴즈왕'과 영국 과학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에코 사이언스(가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수자에게는 그린리더 인증서를 수여한다.

한편 이번 전시 오디오 가이드 녹음에 참여해 과학자들의 이야기를 친근한 목소리로 전한 배우 김효진은 SNS를 통해 “아이들과 꼭 가보고 싶은 전시입니다. 런던자연사박물관 기후변화 체험전 많은 분들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라는 기대평을 남겨 화제를 모았다.

이번 명절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런던자연사박물관 기후변화체험전 ‘Our Broken Planet : How we got here and ways to fix it’은 매주 월요일 및 추석 당일을 제외하고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Our Broken Planet’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티켓 예매를 통해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한편 환경재단은 2002년 설립한 최초의 환경 전문 공익재단으로,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 정부·기업·시민사회와 함께하는 실천공동체다. ‘그린리더가 세상을 바꿉니다’라는 슬로건을 위해 그린리더를 육성하고 연대해 글로벌 환경운동을 주도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