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월드컵공원 하늘공원에서 목공한마당 행사 개최 10월 6일~12일
6개 자치구와 서울대공원, 광진문화센터 등 참여, 서각과 목부작(국화) 전시

[사진출처=서울시청]
[사진출처=서울시청]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서울특별시는 월드컵공원 하늘공원에서 10월 6일부터 12일까지 7일간 다양한 목공체험이 가능한 ‘서울 목공한마당’ 행사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통적인 서각, 목부작(국화) 등 전시와 목공제품을 만들어볼 수 있는 참여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목공은 다양한 소재로 실용성 높은 제품을 만들 수 있어 취미생활로도 인기가 높다. 평소 목공에 관심이 있거나 직접 만들어보고 싶다면 행사에 참여해보자.

행사에는 도봉구, 양천구, 은평구, 강서구, 중랑구, 강동구 등 6개의 자치구와 서울대공원에서 운영하는 목공소가 참여하여 평소 진행하던 체험프로그램들을 한 자리에서 선보인다.

중랑구에서는 ‘나무로봇 열쇠고리 만들기’와 ‘수공구 체험: 스트링아트’ 프로그램을 10월 6~9일까지, 스트링아트 수공구체험을 10월 10~12일까지 하루 3회씩 진행한다. 도봉구는 목공한마당 행사가 진행되는 7일간 ‘화분 및 화분 받침 만들기’를 주제로 한 프로그램을 현장 참여자들과 함께 진행한다. 매일 10시와 14시 2회 진행되며 회당 10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은평구는 행사기간동안 ‘어린이 자동차 만들기 체험’과 ‘팽이와 에그트레이’ 등 4가지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회당 6명씩 하루 3회 진행된다. 강서구는 성인대상 ‘원목 발받침 만들기’와 어린이, 가족 대상 ‘나무기차 만들기’가 10월 7~9일까지 진행된다. 서울대공원에서는 연필꽂이, 수저통 등 다양한 용도로 쓸 수 있는 ‘사각 나무통 만들기’ 프로그램을, 광진문화원 서각반에서는 ‘어린이 나무그림 먹물 체험’ 프로그램을 현장에서 상시 진행한다.

행사장 한편에서는 한국통신대 농학과의 국화 목부작 15점이 전시되어 있다. 목부작은 분재를 고목에 붙여 자라게 하여 만든 관상용 장식품으로 수작업부터 관리까지 정성이 많이 드는 작품이다. 또한 광진문화센터 서각교실은 목재를 파서 글자를 새겨넣은 서각 작품 20점을 선보인다.

‘목공한마당’ 행사는 목공에 관심이 있는 시민 누구나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안전한 체험을 위해 회당 참여인원이 제한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의공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푸른도시여가국 공원여가사업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은주 공원여가사업과장은 "목공한마당에서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에서 참여하는 모든 분들이 즐겁고 풍성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