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지난 10월 4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HRD교육센터에서 ‘하루에 끝내는 회계 및 세무 기초’ 교육을 실시했다.

회계정보의 중요성은 날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 전문성을 가진 직장인이라면 회계 및 세무에 대한 핵심지식과 분석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본 교육과정은 자사와 거래처의 기업경영상태 분석은 물론이고, 이를 통해 고객의 부실화에 대한 예측능력도 갖출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기업회계의 기초개념 이해, 재무제표 구성요소의 이해, 재무제표의 이해, 경영분석실무, 관리자로서 알아야 할 기초 세무 지식 등이다.

비아이경영컨설팅 이충호 대표는 서울시립대학교 경영학 석사를 졸업했다. 주요경력으로는 코아채권관리연구소 소장, 한국능률협회그룹(KMA/KMAC) 전문컨설턴트, 한국표준협회(KSA) 수석전문위원, 삼일아카데미 교수 등이 있다. 출강기업으로는 삼성그룹, SK그룹, LG그룹, 롯데그룹 등이 있다.

교육에 참여했던 교육생들은 “한 가지만 건지고 가도 행복할 듯 했으나 정말로 궁금한 것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한보따리 들고 갑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강사님 교수기법 및 강의 내용이 만족스럽습니다. 집중도와 몰입도가 꽤 높았다고 봅니다. 같은 회사 다른 직원에게도 추천해줄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교육을 주관한 한국HRD교육센터는 고용노동부에 지정된 정부지원 교육기관으로서 대기업 및 중견기업은 물론 중소기업의 특성에 맞는 만족도 높은 고객사 맞춤식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비 정부지원 출강교육을 희망하는 회사는 한국HRD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