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한국HRD교육센터는 지난 10월 5일 kt 제안 및 컨설팅 직무의 신입사원 20명을 대상으로 ‘나라장터 활용 방법’ 주제로 Teams를 통한 온라인 교육으로 실시했다.

본 교육과정은 성공적인 공공조달 전자입찰에 대한 실무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나라장터 접속, 검색, 간단한 공고문 읽는 법 등 실질적인 수주를 위한 내용으로 기획되었다. 주요 교육 커리큘럼은 나라장터의 이해, 공공조달 관련 법률과 업무 체계, 나라장터 기본, 나라장터의 기능, 나라장터 입찰 공고 찾기, 나라장터 입찰 프로세스 등이다.

PlanningTeam 홍용준 대표는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를 졸업했다. 주요 경력으로는 한국HRD교육센터 전문교수, 한화시스템 수석 컨설턴트, 삼성탈레스 수석 컨설턴트, 삼성데이타시스템 등에서 수석 컨설턴트로 활동했다. 출강 및 컨설팅 기업으로는 방위사업청, 국방부, 삼성그룹, 한화그룹 등이다.

“나라장터에서 실시하고 있는 입찰은 정부와 공공기관 예산의 20%에 상당하는 규모로 성장하였고 점점 더 늘어나고 있다”고 홍용준 대표는 밝혔다.

교육을 주관한 한국HRD교육센터(대표 김원유)는 고용노동부에 지정된 정부지원 교육기관으로서 대기업 및 중견기업은 물론 중소기업의 특성에 맞는 만족도 높은 고객사 맞춤식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비 정부지원 출강교육을 희망하는 회사는 한국HRD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