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주)헤라월드 황금빛 대표는 9월 23일(토)부터 24일(일)까지 총 9시간 과정으로 서울광역자활센터 <청년내일저축계좌 취업스킬업 아카데미 1기> 강의를 성황리에 마쳤다.

서울시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취업스킬업 아카데미 1기>는 “정부 취업/ 창업지원제도”, “홀랜드 흥미·적성 검사”,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면접트레이닝” 등으로 구성됐다. 강의가 종료 된 이후에도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첨삭을 포함한 실질적인 취업 또는 창업으로 연결 될 수 있도록 꾸준한 사후관리를 이어갈 예정이다.

서울 광역자활센터는 서울 시민들의 경제적, 사회적 자활을 지원하는 기관으로써 대상자별 특화사업 광역화, 전문 자활기업가 육성 및 멘토링, 자활브랜드 인지도 향상,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참여자 자립, 취업, 창업에 필요한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을 의뢰한 장민정 담당자는 “취업 또는 창업에 관련 된 교육을 운영하다 보면, 이런저런 정보가 있으니 잘 알아보세요 라는 내용으로 형식적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다. 이것이 취업/창업 교육에 대한 한계점 이다 보니 고민이 많았었는데, 황금빛 대표 강의는 청년들이 길을 찾을 수 있도록 방향을 확실하게 잡아주는 교육이었다. 실제로 강의 종료 후에 정부 취업지원제도에 선정 된 수강생이 있고, 앞으로 다른 수강생들도 사후관리를 통해 취업 · 창업까지 도달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 매우 만족한다” 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자를 대상으로 하는 <청년내일저축계좌 취업스킬업 아카데미 2기>는 11월 11일(토), 11월 18일(토) 진행 될 예정이며, 서울광역자활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황금빛 강사는 2014년부터 다수의 기업/기관에 취업과 창업에 관련 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주)헤라월드 대표이사로써 새로운 시작과 확장, 안정적인 운영에 필요한 경영컨설팅과 강의(정부 취업/창업지원제도, 법인설립, 세무/회계, 상가 창업/부동산 컨설팅, 온라인/해외 창업 및 마케팅, 다중언어 통역/번역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