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월요일(23일) 밤 10시 45분에 방영되는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에는 함께 헬스장을 운영하고 있다는 ‘따로 부부’가 등장한다. 

[사진출처=MBC]
[사진출처=MBC]

현재 15년 차 베테랑 헬스 트레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남편은 보디빌딩 세계 대회 ‘1등’ 출신이라고 밝혀 MC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곧이어 24시간 붙어있지만 너무나도 다른 가치관으로 인해 극한의 갈등을 겪고 있다는 ‘따로 부부’의 일상이 공개됐다.

아직 꿈나라인 아내를 뒤로하고 아침용 식단을 챙긴 남편은 곧장 헬스장으로 향한다. 출근 후 익숙한 듯 책상에 앉아 운동이 아닌 공부를 하는 모습에 모두가 의아했는데. 남편의 엄청난 학구열에 오은영 박사는 “의대생도 아니시고...”라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남편은 공부가 끝나자마자 쉬지 않고 개인 운동을 하며 본인이 정해놓은 아침 루틴을 척척 해나간다.

남편의 철저한 루틴은 계속됐다. 심지어 호프집에서 친구를 만난 남편은 안주로 닭가슴살을 챙겨오기도 했는데. MC 소유진은 “이럴 거면 술을 왜 마시냐”며 경악을 금치 못하기도 했다. 이에 남편은 스스로 계획이 굉장히 중요한 사람이라며, “예상을 벗어난 이벤트가 생기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고 언급했다. 남편의 흐트러짐 없는 일상을 지켜본 MC 박지민은 “완벽주의자인 것 같다”며 혀를 내둘렀다.  

아내보다 자신의 루틴만을 소중하게 여기는 모습은 또 있었다. 안방에 두 개의 침대를 따로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심지어 남편은 잠자리에 들기 전 안대와 귀마개까지 착용하기까지 했다.

데칼코마니처럼 분리된 두 사람의 모습에 대해 아내는 “남편이 워낙 예민해서 신혼 때부터 각방을 썼었다.”며 “그나마 지금은 시어머니의 권유로 같은 방에서 침대만 따로 쓰게 됐다.”고 언급했다. 이에 MC 소유진은 “이런 그림 처음 본다”며 놀라움을 드러냈다.

결국 아내는 이런 남편에게 “나의 우선순위는 너고, 너의 우선순위도 너야.”라며 울분을 토하기도 했다고. 영상을 지켜본 오은영 박사는 남편의 완벽주의 성향과 포부 수준을 지적하며 “인생의 매 순간마다 굉장히 열심히 산 사람”이지만, 지금처럼 과거의 영광을 놓지 못하면 인생을 ‘역행’하게 될 거라고 조언하며 위기에 놓인 따로 부부를 위한 힐링 리포트를 전달하는데...

자신이 1순위인 루틴왕 헬스트레이너 남편과 남편에게 늘 뒷전인 것 같아 외롭다는 아내. 생각도, 생활도 각자도생 중인 따로 부부를 위한 오은영 박사의 힐링 리포트는 10월 23일 월요일 밤 10시 45분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 58회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사진출처=MBC]
[사진출처=MBC]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 정보: 부부들의 위태로운 일상을 관찰하고, 그들이 스튜디오에 직접 출연, ‘국민 멘토’ 오은영 박사에게 그간 말 못한 고민을 털어놓고 해법을 찾아가는 리얼리티 공감 토크 프로그램이다.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은 일반인 부부뿐만 아니라 이름만 대면 알만한 셀럽 부부의 출연으로 프로그램의 화제성과 기대를 한층 더 높였다.

매회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과 SNS 활동으로 대중들과 소통하는 셀럽 부부들은 그동안 화면 속에 꼭꼭 숨겼던 부부의 은밀한 모습을 과감히 보여주며, 보다 솔직하고 사적인 부부의 갈등 이야기를 공개한다. 공식영상으로 볼 수 있으며, 출연진은 오은영 박사, 소유진, 하하, 김응수, 박지민이다. 2회 시청률은 7.1%(제공-닐슨코리아)를 기록했다. 방송시간은 월요일 밤 10시 30분이다.

*오은영 박사(프로필/작품활동)는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EBS ‘60분 부모’,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등 방송과 강연 등을 통해 대한민국 부모들이 가장 신뢰하는 최고의 ‘국민 육아 멘토’로 널리 알려져 있다. 2017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 유아교육전문가 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 2013년 제40회 ‘한국방송대상’ 문화예술 부문에서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프로그램으로 개인상을 수상하였다. 저서로는 ‘부모의 말’을 친절하게 소개하는 『어떻게 말해줘야할까』, 감정 조절 육아법을 다룬 『못 참는 아이 욱하는 부모』, 내면의 문제 때문에 괴로워하는 사람들과의 상담을 통해 누구나 갖고 있는 상처와 그 치유에 관한 이야기를 전하는 『오은영의 화해』, 『불안한 엄마 무관심한 아빠』, 『아이의 스트레스』, 『가르치고 싶은 엄마 놀고 싶은 아이』, 『내 아이가 힘겨운 부모들에게』 등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