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지난 10월 23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HRD교육센터에서 ‘SPC 통계적 공정관리’ 교육을 진행했다.

과학적인 Data를 근거로 문제를 직시하고 해석하라. 끊임 없는 공정의 개선을 통해 품질의 산포가 작은 균일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한다. SPC(Statistical Process Control) 통계적 공정관리 교육은 불량원인으로 인해 쉽게 발견하도록 도와주며, 공정의 상태가 어떤지를 탐지하여 주고 개선을 위하여 어떤 대책이 합리적인가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준다. 주요 커리큘럼은 SPC의 개요, SPC 데이터의 정보화, 관리도 작성 및 실습, 공정능력 분석, 공정개선활동 등의 내용으로 진행했다.

한국HRD교육센터 김문태 교수는 전주대학교 대학원에서 산업공학을 전공 했으며 주요경력으로는 기아특수강 품질경영관리실, 국가 품질경영상 심사위원(지식경제부, KSA),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심사위원(지식경제부, KSA) 등이며 출강기업은 삼성전자, CJ제일제당, 현대자동차, 국토해양부 등이 있다.

교육에 참여했던 교육생들은 “업종은 다르더라도 같은 품질계열 사람들과 만나 이야기를 나누니까 통하는 것도 많고 배울 것도 많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문태 교수님의 강의가 지루하지 않게 잘 해 주셔서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시간이었습니다. 정은 정보 많이 듣고 가는 시간 되어 좋았습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교육을 주관한 한국HRD교육센터는 고용노동부에 지정된 정부지원 교육기관으로서 대기업 및 중견기업은 물론 중소기업의 특성에 맞는 만족도 높은 고객사 맞춤식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비 정부지원 출강교육을 희망하는 회사는 한국HRD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