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한국HRD교육센터는 10월 26일 한국소방산업기술원 노사실무자를 대상으로 ‘노사실무자 역량강화 과정’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노동조합 규약, 단체교섭과 단체협약, 조합활동, 쟁의행위와 노동쟁의 조정제도 등 노사 실무자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했다. 본 교육을 통해 협력적 노사관계를 확산함과 더불어 불합리한 노사관행 개선 등을 도모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강사로 나선 노무법인 노엘 허규성 공인노무사는 고려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다. 주요 경력으로는 현대중공업파워시스템, HD현대일렉트릭, HD현대중공업등이 있다. 자문, 컨설팅, 출강기업으로는 한국고용노동교육원, 현대글로비스, 롯데하이마트, LG유플러스 등이 있다.

이미지라이징연구소 박유선 대표의 ‘당신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0.1초의 힘’ 특강도 있었다. 박유선 대표는 성균관대학교 디자인대학원 패션학 석사를 졸업했다. 주요경력으로는 AICI국제이미지컨설턴트, 아샤 서비스아카데미 등이 있다. 출강기업은 서울대학교병원, 한화갤러리아, LG생활건강, 한국무역협회 등이 있다.

교육을 주관한 한국HRD교육센터(대표 김원유)는 고용노동부에 지정된 정부지원 교육기관으로서 대기업 및 중견기업은 물론 중소기업의 특성에 맞는 만족도 높은 고객사 맞춤식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비 정부지원 출강교육을 희망하는 회사는 한국HRD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