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인천시교육청]
[사진출처=인천시교육청]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원장 안정은)은 관내 공·사립유치원 원장, 원감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미래, 함께하는 유아교육을 위한 2023년 관리자 직무연수’를 25일과 26일 직급별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연수는 유치원 관리자에게 필요한 미래교육을 위한 관리자 리더십 및 현장 실무연수로 관리자에게 요구되는 직무역량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먼저 원장을 대상으로 ‘목소리로 유치원을 바꾸다’를 진행한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목소리, 경청하기 좋은 목소리, 더 나아가 유아와 유치원을 바꾸는 동력으로서 목소리의 중요성을 짚어보는 과정이다.

원감 대상으로는 유치원 현장에서 교직원 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호봉 및 계약제 교원 관리’를 진행했다.

또한 관리자의 미래교육역량 및 실무 능력 강화를 위해 공통 과정으로 ‘AI시대의 시대정신을 선도하는 리더십’을 운영한다. 이밖에 유아교육진흥원 운영에 대한 사전 의견 수렴 결과를 바탕으로 유아교육진흥원 이용 시의 협조 사항 공유를 통해 유아교육진흥원 업무 이해와 운영 효율성을 제고하고자 한다.

유아교육진흥원 관계자는 “유치원 관리자 연수를 통해 유치원 관리자의 운영 역량을 강화하고 민주적인 의사소통 문화를 구현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