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안상현 기자] 고려대학교(총장 김동원)는 크림슨창업지원단 창업지원팀이 11월 3일(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파이빌 99 일대에서 '제1회 개척자들의 날, Pionair'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파이빌, 개척자와 항공 단어의 뜻을 붙여 만들어진 이번 행사는 "파이빌의 개척자들이 모두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하자"라는 스토리를 담은 크림슨창업지원단 축제로 '여행'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 전시를 준비했다.

총 4개의 부스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파이빌에 관심 있는 교내외 학교 방문자는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창업지원부서 'X-GARAGE'는 공항을 컨셉으로 '공항 입장 게이트 및 검색대', '포토존 및 이벤트 구역', '메이킹 체험 및 게임 공간' 부스를 운영하며 나의 여행 스타일을 테스트하거나 여권 사진 찍기, 캐리어 꾸미기와 각종 게임을 즐길 수 있다.

'Pi-ville99'는 비행기 컨셉으로 '아카디오팀'은 '구구의 비행기 여행'이라는 부스를 운영하며 '구구의 비행기 좌석 찾아오기', '구구의 버킷 리스트 캐리어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펀팀'은 '구구의 비행기 미니게임'이라는 부스를 운영하며 비행기 컨셉에 맞춰 비행기와 연관된 미니게임을 진행한다.

'KU-3DS'는 액티비티, 힐링 테마로 오로라 체험, 낚시 체험, 스키점프 체험 등 다양한 VR을 즐길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KU Makespace'는 부루마블, 축제, 미니게임 컨셉으로 고려대를 시작으로 다양한 지역을 아우르는 대표적인 이미지를 미니게임으로 표현하여 10가지 이상의 미니게임을 통해 이용자들의 재미와 흥미를 유도하고 체험 이후 점수랭킹을 통하여 상품 증정을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계획한 크림슨창업지원단은 "앞으로도 많은 개척자들을 발굴하며 힘차게 나아가려고 한다."라며 "창의적인 활동 및 창업 등 여러 가지 행사와 프로그램으로 다각도에서 살피며 지원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