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충남대학교]
[사진출처=충남대학교]

[한국강사신문 장한별 시민기자] 충남대학교(총장 이진숙)는 사범대학 교육학과 BK21 세계시민교육 미래인재양성사업단(단장 김정겸)이 사업단의 MOU 체결 기관인 대만 국립 가의 사범대학과 오는 11월 3일 오후 3시, 글로벌인재양성센터 108호에서 국제 공동학술 세미나 및 공동논문지도 행사인 ‘CNU-NCYU International Join Seminar on Education’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학 간 국제 교류를 통해 질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교육·연구 분야의 국제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대학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국제학술 세미나와 함께 공동논문지도의 자리가 마련된다.

이번 세미나에는 대만 국립 가의 사범대학의 전·현직 학장과 박사과정의 학생들이 참여할 예정이며, 이번 세미나는 세션1과 세션2로 구분되어 진행한다. 세션1은 진명총 학장의 ‘New Challenges Implemention Inclusive Education in Tawan’이라는 주제 강연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이 후 세션2는 전공별로 구분하여 공동논문지도가 이루어진다.

세계시민교육 미래인재양성사업단 김정겸 단장은 “이번 국제공동 학술세미나 및 공동논문지도를 통해 참여교수 및 참여대학원생들의 국제화 역량을 증진하여, BK21 세계시민교육 미래인재양성사업단이 세계시민교육 공유협력 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