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인천시교육청]
[사진출처=인천시교육청]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부평도서관(관장 이정기)은 일상 속 인문학의 가치를 발견하고 인문학의 대중화를 위한 「올빼미 인문학」(올해가 가기 전에 빼먹지 말고 들어야 하는 美아름다운 인문학) 강좌 참여자를 31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올해 네 번째로 진행하는 올빼미 인문학으로 예술감독 쥴리정 교수를 초빙해 「이유있는 지적인 클래식」이란 주제로 11월 7일부터 11월 28일까지(매주 화요일, 오후 7~9시) 총 4회 운영한다.

▶1강 ‘유럽 귀족과 음악 하인의 명곡’ ▶2강 ‘파리 살롱에서 탄생한 스타 작곡가’ ▶3강 ‘작곡가의 은밀한 사랑과 명곡’ ▶4강 ‘상류사회의 위선을 그린 오페라’로 구성했으며, 각 강좌에서는 주제별로 시대를 대표하는 작곡가와 명곡의 탄생 스토리를 만나본다.

프로그램은 주간에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줌(Zoom)’을 활용한 야간 온라인 강좌로 운영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10월 31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부평도서관 관계자는 “작곡가의 삶과 시대적 철학이 담긴 명곡을 감상하며 인문 교양을 넓히고 예술의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