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대전시교육청]
[사진출처=대전시교육청]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고덕희)은 10월 27일 14시부터 시작한 2023년 꿈돌이사이언스페스티벌이 2일 동안 가족과 함께하는 성공적인 축제의 행사로 마쳤으며 1,800여 명이 참가했다고 밝혔다.

2023년 꿈돌이사이언스페스티벌은 ‘가족과 함께 즐기는 우주여행’,‘가족과 함께하는 발명캠프’, 전자현미경을 이용한‘가족과 함께 보는 작은 세상’,‘주제탐구 경연마당 체험 부스’ 운영 등 가족이 하나 되어 함께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며 직접 체험하면서 탐구한 결과물을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하였으며, 학생이 대전과학체험관 내 전시물에 대한 과학원리를 설명하는‘나도 과학해설사 대회’도 열렸다.

올해의 2023년 꿈돌이사이언스페스티벌 행사에는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과 대전광역시교육위원회 이중호 부위원장, 이한영 교육위원이 개막식에 참석하여 축하하였고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잔디밭에 펼쳐진 40개의 ‘주제탐구 경연마당 체험 부스’를 둘러보며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올해의 행사에서 주목할만한 것은 ‘가족과 함께 즐기는 우주여행’주제로 열린 야간 별축제이다. 이 별축제에는 충청권 최초로 도입한 이동식 천체투영기를 활용하여 천문우주영상을 상영하였고, 천문우주 학생동아리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된 체험 부스(10주제)가 참가 가족을 대상으로 운영되었다. 또한 학생동아리는 20여 대의 천체망원경을 야외 잔디광장에 설치하여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에게 달, 토성, 목성 등을 보여주었다. 2일 동안 열린 별축제를 다녀간 체험객은 750여 명이다.

축제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이번 꿈돌이사이언스페스티벌을 통해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알게 된 좋은 기회였다.’고 하였으며, 다른 학부모는 ‘아이가 다른 장래 희망이 있었는데 주말마다 열리는 「주말과학탐구체험부스」체험을 통해 과학자의 꿈을 키우게 되었고, 이번 페스티벌에서 전자현미경을 경험하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고덕희 원장은 “2023년 꿈돌이사이언스페스티벌 기간 동안 참여해 준 학생, 지도교사,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리며,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이 더욱 뜨거운 배움의 현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