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31일 오후 3시 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초등 교육과정, 수업, 평가 선도 교원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 과정·수업·평가를 잇다’ 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의 주도적 이해를 돕고, 학생 주도성을 기반으로 깊이 있는 학습과 과정 중심 평가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강사를 양성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연수에는 임소영 감전초 교사가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해, 홍지희 연포초 교사가 ‘개정 교육과정 기반 수업-평가’에 대해 각각 강의한다.

이어 참가자들은 교육지원청별 찾아가는 연수 운영, 지원 방안 등을 논의하는 시간도 갖는다.

참가자들은 연수 후 관내 모든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학교로 찾아가는 연수’ 강사로 나설 방침이다.

부산시교육청은 교육과정·수업·평가 일관화 실현을 통한 교수·학습 의지 강화, 자발적·협력적으로 연구하고 실천하는 학교 문화 조성에 이번 연수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 기반 수업·평가 설계 역량과 실천 의지를 키우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며 “우리 교육청은 교사의 교육과정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교육 주체 간 협력을 통해 희망 부산교육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