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지난 10월 30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HRD교육센터에서 ‘사업계획 및 예산편성 수립’ 교육을 실시했다.

합리적인 예산편성, 효율적인 예산관리를 위해 경영자, 임원 및 기획, 각 부문 실무자들에게 필요한 교육이다. 교육은 사업계획 목표 달성을 위한 환경분석, 경영전략, 종합예산 편성, 성과평가 관리의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비아이경영컨설팅 이충호 대표는 서울시립대학교 경영학 석사를 졸업했다. 주요경력으로는 코아채권관리연구소 소장, 한국능률협회그룹(KMA/KMAC) 전문컨설턴트, 한국표준협회(KSA) 수석전문위원, 삼일아카데미 교수 등이 있다. 출강기업으로는 삼성그룹, SK그룹, LG그룹, 롯데그룹 등이 있다.

교육에 참여했던 교육생들은 “꼼꼼한 자료에 따른 교육진행, 교육시간이 조금 짧아 아쉬움이 남지만 내년도 사업계획에 대한 전체적인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되어서 아주 만족 합니다”, “시설도 깨끗하고 직원 분들도 친절하셔서 잘 배우고 갑니다. 강사님의 전문성이 아주 강하시네요. 많은 지식을 얻었습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한국HRD교육센터는 고용노동부에 지정된 교육기관으로서 교육비의 일부를 정부로부터 지원 받아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비 지원의 출강교육을 희망하는 회사는 한국HRD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