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지난 10월 30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HRD교육센터에서 ‘생산 현장개선 5대 노하우’ 교육을 실시했다.

생산현장에서 발생되고 있는 낭비가 무엇인가? 그리고 이를 왜, 어떻게 개선하여야 하는가를 교육에서 제시하였다. 그리고 생산 현장개선 5대 노하우를 통해 현장의 낭비개선, 그리고 기업의 수익성 제고와 경쟁력 향상이 실현될 수 있도록 강의와 실습으로 구성되었다.

한국HRD교육센터 허도성 교수는 한양대학교 공과대학 산업공학 학사를 졸업했다. 주요경력으로는 한국 후지 제록스(XEROX), 동양에레베이터, 삼성전자그룹 첨단기술대학, 한국생산성본부 교수 등이 있다. 출강기업으로는 삼성SDI, 삼성코닝, 삼성반도체, 제일제당 등이 있다.

교육에 참여했던 교육생들은 “좋은 시간 좋은 내용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교육을 통해서 현장개선에 대한 지식을 많이 배운 것 같아 매우 보람 됩니다”, “현장개선에 대한 직접적인 정보를 얻어 갑니다. 많은 도움이 될 것 같고 다른 교육에도 신청 하겠습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한국HRD교육센터는 고용노동부에 지정된 교육기관으로서 교육비의 일부를 정부로부터 지원 받아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비 지원의 출강교육을 희망하는 회사는 한국HRD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