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지난 10월 31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HRD교육센터에서 ‘영업전략 및 기획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영업전략 단계별 수립계획서를 제시하고 체계적으로 환경 분석과 영업목표 설정, 그리고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를 제시한다. 또한, 자사 상황에 맞는 영업목표를 수립하고 성공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이 기획되었다. 주요교육 내용으로 외부 환경 분석, 내부 환경 분석, 영업전략 수립, 성과 관리, 거래선 관리, 실적 만회 전략, 영업 손익 관리 등이다.

닛시 컨설팅 김종석 대표는 중앙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했다. LG상사, LG패션, GS홈쇼핑에서 근무했고 한국표준협회에서 전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출강기업으로는 국민은행, GS건설, LS산전, 삼성화재 등이 있다.

교육에 참여했던 교육생들은 “다른 교육과는 다르게 그룹별로 모여 네트워킹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색달랐고 교육내용도 실무적으로 적용할 수 있게 커리큘럼을 짜 주셔서 유익했습니다. 지루하지 않아 집중하며 들을 수 있었습니다. 강사님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의실 및 휴게시설 쾌적해서 좋았고, 강의 내용은 지루하지 않게 중간 중간 쉬는 시간 + 재미있는 요소들이 많아 좋았습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국HRD교육센터는 고용노동부에 지정된 교육기관으로서 교육비의 일부를 정부로부터 지원 받아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비 지원의 출강교육을 희망하는 회사는 한국HRD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