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카시오페아]
[사진출처=카시오페아]

[한국강사신문 안상현 기자] 예스24와 출판사 카시오페아는 오는 11월 23일(목) 오후 7시 예스24 강서NC점에서 영어책 1천 권으로 끝내는 영어 읽기 독립』 저자 황현민 작가 북토크 강연회를 개최한다.

저자 황현민은 한양대학교 대학원에서 영어교육으로 석사학위를 받았고 TESOL 자격증(University of Oregon)을 취득했다. 이후 15년 넘게 공교육 및 사교육 현장에서 아이들을 지도해오고 있다. 아빠가 영어 교사임에도 불구하고 아들 동빈이는 초등 3학년이 될 때까지 영어를 매우 싫어했다.

이후 영어에 대한 흥미를 돋워주는 것이 우선이라는 생각에 재미있는 책과 영상을 이용한 ‘아빠표 영어’로 차근차근 영어의 즐거움을 알려줬다. 결과는 놀라웠다. 영어라고는 ‘헬로’밖에 모르던 동빈이가 1년 만에 영어 말문이 트였고, 2년 후에는 원어민과 프리 토킹이 가능해졌다.

그 후 해리포터를 비롯해 영어 소설을 원서로 읽게 된 것은 물론이다. 경쟁률이 높은 것으로 유명한 대학 부설 영재교육원(성균관대학교)에 합격할 수 있었던 것도 부쩍 상승한 영어 실력과 자신감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경험들을 토대로 네이버 카페 ‘엄마표영어실천모임(엄실모)’을 개설해 지난 7년간 많은 부모님을 돕고 있다. 동빈이와 함께 KBS 〈생생정보〉 ‘부자의 놀이터’와 EBS 〈한국기행〉 ‘아빠와 단둘이’에 출연했다. 저서로는 《아빠표 영어로 끝장내는 영어 학습법》이 있으며 현재 영어 도서관 ‘리딩톡 잉글리시’와 ‘리딩톡 화상영어’를 운영 중이다.

이번 북콘서트는 YES24에서 운영하는 ‘채널예스’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참여방법은 ‘참여 인원과 참여하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11월 20일(월)까지 신청 기간이며, 당첨자는 11월 21일(화) 발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