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지상의책]
[사진출처=지상의책]

[한국강사신문 안상현 기자] 예스24와 출판사 지상의책은 오는 12월 14일(목) 오후 7시~9시 예스24 목동점에서 『역사가 묻고 생명과학이 답하다』 저자 전주홍 교수 북토크 강연회를 개최한다.

저자 전주홍 교수는 분자생리학자.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생리학교실 교수로 분자생리학 연구실을 운영한다. 호기심과 교차적 아이디어가 혁신적 과학연구의 밑거름이며, 패러다임을 전환하거나 새로운 경로를 개척하는 핵심 요소라고 생각한다.

대전환의 시대를 맞이한 지금 절실히 필요한 것은 인문학적, 예술적 소양이 풍부한 과학자를 양성하는 일이라고 굳게 믿고 있다. ‘저자’로서 논문을 쓰고 ‘독자’로서 논문을 검토하고 ‘실험자’로서 가설을 세우며 실험하고 ‘예술가’로서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토론자’로서 자료와 해석을 두고 열띤 토론을 펼치는 과학자를 희망한다.

지은 책으로는 《과학하는 마음》, 《논문이라는 창으로 본 과학》, 《醫美, 의학과 미술 사이》(공저) 등이 있다.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평가전문위원회 위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제도혁신기획단 위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연구위원, 제4차 생명공학육성기본계획 기획위원 등을 역임했다. 현재 보건복지부 연구윤리심의위원회 위원, 서울대학교 의학연구원 부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북콘서트는 YES24에서 운영하는 ‘채널예스’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참여방법은 ‘참여 인원과 참여하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12월 11일(월)까지 신청 기간이며, 당첨자는 12월 12일(화) 발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