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안산시평생학습관]
[사진출처=안산시평생학습관]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안산시평생학습관(관장 신영철)은 오는 12월 5일 오후 2시, 안산시평생학습관 303호에서 안산시민 40명을 대상으로 ‘작가와의 만남’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은 물리학자로 저명한 김범준 교수를 초청하여 그의 저서인 <김범준의 이것저것의 물리학>을 주제로 강연과 북토크, 질의응답 및 사인회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김범준 교수는 성균관대학교 물리학과 교수이자 통계물리학자로 유튜브 <범준에 물리다> 채널을 운영 중이며, <보다 BODA> 채널의 ‘과학을 보다’ 코너에 고정 출연 중이다. 또한 저서로는 <과학을 보다>, <보이지 않아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등이 있다. 이렇듯 다양한 방송과 저서에서 물리학에 대한 이야기를 쉽고 흥미롭게 전달하여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신영철 안산시평생학습관장은 “‘작가와의 만남’은 독자가 작가를 직접 만나 소통함으로써 깊이 있는 이해를 얻고 독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물리학자인 작가와 대화를 통해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물리학을 주제로 쉽고 재미있게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일상을 더욱 과학적인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으면 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