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한울림어린이]
[사진출처=한울림어린이]

[한국강사신문 안상현 기자] 예스24와 출판사 한울림어린이는 오는 12월 15일(금) 오전 11:00 예스24 목동점에서 『펭귄에게 크릴을 돌려줘!』 생태환경 전문 작가 김황 북토크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 책은 남극의 생태계 저변을 든든하게 떠받치고 있는 생물, 크릴과 그 남획에 대해 생각해 보도록 하는 환경그림책이다. 크릴은 새우와 겉모습이 닮아 크릴새우라고도 불리지만, 사실 새우와는 전혀 다른 생물이다. 한 마리는 낚시 미끼로 쓰일 만큼 작지만 어마어마하게 많은 개체 수가 무리 지어 생활하기 때문에 주황 또는 분홍 덩어리로 보인다.

영양가도 풍부해서 물고기, 펭귄, 오징어, 물범, 그리고 지구에서 가장 몸집이 큰 흰긴수염고래(대왕고래)까지, 남극에 사는 거의 모든 동물들에게 크릴은 아주 중요한 영양공급원이다. 하지만 지구온난화가 진행되면서 빙하 아래 미생물을 먹고 사는 크릴의 수는 빠르게 줄어들고 있다.

《펭귄에게 크릴을 돌려줘!》는 유쾌한 이야기 속에 묵직한 메시지를 담아 우리 모두에게 생각할 시간을 제공하는 그림책이다.

이번 북콘서트는 YES24에서 운영하는 ‘채널예스’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참여방법은 ‘참여 인원과 참여하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12월 12일(화)까지 신청 기간이며, 당첨자는 12월 13일(수) 발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