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의 서재' 염혜진 작가편

[사진출처=더블엔]
[사진출처=더블엔]

[한국강사신문 안상현 기자] 예스24와 출판사 더블엔은 오는 2024년 1월 10일(수) 19시~20시 30분 예스24 강서NC점에서 『현직 약사가 알려주는 영양제 특강』 저자 염혜진 작가 북토크 강연회를 개최한다.

저자 염혜진은 이화여자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학사, 식품영양학과 영양학 전공 석사 수석 졸업했다. 식품영양학이란 분야로 공부를 시작했지만, 현재는 17년째 현직에서 일하고 있는 약사다. 약사로 일하며 환자분들이 아프기 전, 약을 먹기 전에 스스로의 몸을 돌보고 영양의 균형을 지켰다면 어땠을까 안타까운 마음이 들 때가 많았다.

그래서 약에 대한 공부와 더불어 다양한 영양제와 근본적인 식습관에 주목하게 되었다. 이 책은 여러분이 아프지 않고 건강한 시간을 늘리는 법을 알려드리기 위해 썼다.

현재 농협 대학, 문화 센터, 도서관 등을 통해 2,000명 넘는 분들께 〈내 몸을 위한 영양제〉 강의를 진행하고 있고, 약학 분야 메디컬 라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현직 약사가 알려주는 영양제 특강》을 비롯하여 《미라클 루틴》 《오늘부터 나는 갑으로 삽니다》 《지금 당신이 글을 써야 하는 이유》 등 네 권의 저서를 썼다.

이번 북콘서트는 YES24에서 운영하는 ‘채널예스’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참여방법은 ‘참여 인원과 참여하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2024년 1월 7일(일)까지 신청 기간이며, 당첨자는 1월 8일(월) 발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