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사뉴스
‘여성독립운동가, 노블리스 오블리제-이회영 가문’ 인천서구도서관, 3.1운동 100주년 기념행사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 인천서구도서관은 3.1운동 100주년을 시민들과 함께 기념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자료=인천서구도서관>

3월 2일(토) 오전 10시부터 5세에서 13세 자녀와 보호자가 함께 책을 읽고 태극기의 의미와 가치를 이해하고 샌드위치를 만드는 <태극기 샌드위치 만들기>를, 같은 날 오후 2시에는 유아부터 관람이 가능한 모래를 이용한 다섯 가지 짧은 스토리를 통해 3.1절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아름다운 우리나라> 샌드아트 공연을 운영한다.

3월 6일(수), 3월 11일(월), 3월 20(수), 3월 27일(수)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정상규(작가, 독립운동가 앱 개발자) 강사가 ‘잊혀진 독립운동가’와 ‘여성독립운동가’, ‘노블리스 오블리제-이회영 가문 등’, ‘특강-의열단, 의용단, 대진단, 태극단, 권업단’ 등 애국열사에 대한 인문학 강의 <내 안愛 영웅들>을 4차시로 진행한다.

정상규 작가는 미국 오리건 대학교 졸업했다. ‘독립운동가’ 앱 최초 개발 국가유공 표창을 받았다. 2016년 KBS1 제71주년 광복절 특집 다큐멘터리 출연했다. 서서로는 『잊혀진 영웅들, 독립운동가』, 『잃어버린 영웅들』 등이 있다.

3월 한 달간 3.1운동과 임시정부수립 관련 도서를 종합자료실과 어린이자료실에서 전시하고 관련 영화를 매주 목요일 7시부터 도서관 평생학습실에서 상영한다. 또한, 3월 4일(월)부터 태극기의 올바른 모양과 각 문양이 지닌 의미를 알아보고 태극문양과 4괘의 위치에 직접 스티커를 부착해 보는 <태극기 바로알기> 스티커를 어린이자료실에서 배부한다.

서구도서관 나영희 관장은 ‘이번 행사로 3.1운동의 정신과 임시정부 수립의 역사적 가치를 기억하고 되새겨보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참가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서구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독서문화과(032-585-7104~6)로 문의하면 된다. 

 

이미숙 기자  Kus12suk@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