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미디어북&리얼러닝]
[사진출처=미디어북&리얼러닝]

[한국강사신문 안상현 기자] 한국커리어코치협회는 오는 1월 9일(화) 20시~22시 온라인(Zoom)으로 신년회 1월 월례특강을 개최한다.

1교시 : 챗GPT로 커리어 브랜딩을 하라!

최재용 원장은 LG홈쇼핑에서 상품기획자(MD)로 근무하다가 퇴직 후 2006년 9월 『나는 매일 G마켓으로 출근한다』를 출간하고, 전업강사로 데뷔했다. 전국을 무대로 소셜미디어,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등 새로운 트렌드에 대한 기술 및 활용법을 강의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가 사단법인 4차산업혁명연구원 산하 한국메타버스연구원 원장, 디지털융합교육원 원장 등으로 활동 중이다.

「생성형 AI시대 : 전문가들이 전하는 챗GPT와 미래교육(미디어북)」은 챗GPT와 미래 교육의 관점에서 인공지능의 역할과 활용 방안을 탐구하는 책이다. 특히 이 책을 통해 인공지능이 우리의 삶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깊이 이해하고, 미래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한 토대를 마련하고자 한다.

2교시 : 커리어코치도 커리어 고민을 합니다

남상은 코치는 2030세대의 커리어 여정에 함께 하는 〈봄,길〉의 대표다. 대학에서 다양한 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하였고, 대학생들의 커리어와 학습에 관한 연구를 한다. 교육학 박사이자 Miracle Coach(기적코치)로서 다양한 사람들이 자신만의 ‘길’을 찾는 과정에 동행하는 삶을 살고 있으며, ‘10대 자녀의 진로와 학습을 위한 부모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와 교육부가 주관한 '커리어코칭' 강의를 개발하여 현재는 KOCW에서 본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겸임교수로 커리어학습코칭, 코칭 프로그램개발, 코칭심리학, 코칭현장의 이해 등을 강의하고 있다.

「커리어코치도 커리어 고민을 합니다(리얼러닝)」는 코칭과는 무관한 삶을 살던 저자가 커리어와 진로 코칭을 시작하게 된 이야기부터 코칭을 하며 만난 사람들과의 에피소드, 자신의 코칭 철학, 고민 등을 편안하게 풀어놓었다. 작가는 앞날과 자기 자신에 관해 고민하는 청년들을 비롯한 모든 이들에게 자신을 따뜻하게 바라봐주고 그 안에서 빛나는 점을 찾아 자신의 고유한 길로 나아가라고 응원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