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갈매나무]
[사진출처=갈매나무]

[한국강사신문 안상현 기자] 예스24와 출판사 갈매나무는 오는 1월 31일(수) 오후 7시~9시 예스24 목동점에서 『가짜 사랑 권하는 사회』 저자 김태형 작가 북토크 강연회를 개최한다.

저자 김태형은 심리연구소 ‘함께’ 소장. 고려대학교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임상심리학을 공부했다. 주류 심리학에 대한 실망과 회의로 학계를 떠나 사회운동에 몰두하다 다시 심리학자의 길로 돌아왔다. 주류 심리학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과 한국 사회를 향한 꾸준하고 거침없는 발언으로 ‘싸우는 심리학자’라고 불린다.

기존 심리학의 긍정적인 면을 계승하는 한편 오류와 한계를 과감히 비판하고 ‘올바른 심리학’을 정립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2005년부터 활발한 연구, 집필, 교육, 강의 등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며 저서로는 《가짜 자존감 권하는 사회》, 《가짜 행복 권하는 사회》, 《한국인의 마음속엔 우리가 있다》, 《싸우는 심리학》 등이 있다.

이번 북콘서트는 YES24에서 운영하는 ‘채널예스’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참여방법은 ‘참여하고 싶은 이유와 참여 인원’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1월 28일(일)까지 신청 기간이며, 당첨자는 1월 29일(월) 발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