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선정 ‘2024 우수교육기관’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한국강사신문 선정 ‘2024 우수교육기관’ 윈윈시대의 윤숙희 대표를 만났다. 윈윈시대는 ‘사람과 사업 모두에게 윈윈(win-win)의 가치’를 제공하는 교육 기관이다.

Q. 한국강사신문 선정 ‘2024 우수교육기관’에 선정되심을 축하드립니다. 수상 소감 한 말씀 탁드립니다.

이번 '2024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윈윈시대의 혁신적인 강사양성 과정과 멘토링 문화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으로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 상은 단순히 우리 기관의 노력만의 결과가 아니라, 우리와 함께 꿈을 키워가는 강사들과 그 가족들, 그리고 헌신적인 교육자들의 열정과 노력이 함께 이룬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교육의 질을 높이고 배우는 분들 개개인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념할 것입니다.

Q. ‘윈윈시대’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윈윈시대는 사람과 사업 모두에게 윈윈(win-win)의 가치를 제공하는 교육 기관입니다. 우수한 강사진과 기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으며, 협업의 질을 높이고, 참가자들에게 더욱 풍부한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윈윈시대는 감정코칭 전문가 양성, 기후위기대응 전문가 과정을 운영하는 등 사회에 꼭 필요한 과정을 우선적으로 진행합니다. 특히 중년의 감정지혜, 스트레스 관리, 영유아와 초등학생 감정놀이, 표현놀이강사 과정 등을 진행합니다.

[사진출처=윈윈시대]
[사진출처=윈윈시대]

Q. ‘윈윈시대’는 언제 어떤 계기로 운영하게 되셨나요?

윈윈시대는 코로나19 팬데믹이 시작되는 어려운 시기에, 사회 전반의 커뮤니케이션 문제와 공감력 저하에 대한 해결책으로 탄생하였습니다. 이 시기에 많은 사람들이 겪은 고통과 의사소통의 장벽을 인식한 저는 ‘올바른 교육이 사람을 만든다’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온라인 교육 플랫폼, 윈윈시대를 설립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대면과 비대면 교육의 장점을 결합하여 언제 어디서나 교육을 원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접근 가능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였으며, 코로나 시기에도 배움의 끈을 놓지않고 함께 배우며 희노애락을 같이 해 오신 강사님들께 감사드립니다.

Q. ‘윈윈시대’의 교육 철학 및 비전은 무엇인가요?

윈윈시대는 상호 협력과 상생의 정신을 바탕으로 한 교육 기관입니다.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어려운 시기에 시작되었으며, 평소 저의 상호 윈윈을 추구하는 깊은 사고방식과 연결됩니다. '윈윈시대'라는 이름은 어려운 문제에 직면할 때마다 상대방과 자신 모두에게 이득이 되는 해결책을 찾는 평소 습관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하였습니다. 이는 긍정적인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원동력이 되어 저에게 힘이 되었고, 함께한 모든 분들에게 용기와 위로가 되었습니다.

교육 철학은 '함께 배우며 성장하는 윈윈시대'로, 특히 어려운 시기에도 지혜롭게 문제를 해결하며 협력, 상생, 협업을 추구합니다. 이러한 노력은 개인과 기업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는 방향으로 지원하고 교육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윈윈시대는 배움의 갈증을 해소하고, 자기 감정을 이해하며 마음을 잘 관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나눔과 봉사 정신을 갖춘 사람들과 함께 양적, 질적 성장을 추구하며, 이는 모두가 함께 행복해질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둡니다.

Q. 교육 프로그램 및 자격과정 등이 있다면 소개바랍니다.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감정코칭 강사양성과정, 전생애 성교육 전문가과정, 메타버스와 NFT 자격과정, 기후위기대응 전문가 과정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AI크리에이터 과정, 글쓰기 과정 등 협업을 통한 강사 또는 기업체와 함께 유익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진행합니다.

[사진출처=윈윈시대]
[사진출처=윈윈시대]

Q. 교육기관을 운영하시면서 가장 보람 있었던 일은 무엇인가요?

많은 보람을 느꼈는데 그 중에 몇 가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메타버스와 NFT자격 과정을 배우고 강사로서 인기가 많아졌다는 소식을 접할 때, 기후위기대응 전문과정을 배우며 기후환경의 심각성을 깨닫고 자신부터 지구를 지키기 위한 작은 일 하나라도 실천하겠다는 다짐을 할 때, 감정코칭을 배우고 자신의 가장 큰 수혜자가 되었다고 진한 감사의 인사를 전해 올 때, 갈등관계에 있던 분들이 감정코칭으로 관계가 좋아져 행복하다는 말을 들을 때, 협업으로 서로의 기관에 좋은 성과와 시너지가 날 때 보람을 느낍니다. 이번처럼 한국강사신문에서 우수기관으로 상을 주실 때도 무척 감사하고 행복합니다.

Q. 교육기관을 운영하시면서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부분 3가지는 무엇인가요?

첫째 유일하게 평생 ‘성장’을 할 수 있는 사람들의 교육입니다.

둘째 변화를 받아들이고 더불어 행복하게 살려는 사람과 관계입니다.

셋째 성장하고 성공한 원동력을 사회에 돌리며 건강한 사회에 영향을 미치는 삶입니다. 요약하면 배우고, 나누고, 섬기며 윈윈하는 삶입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나 더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다면?

희망을 잃지 않고 꿈을 이루고 싶은 분, 개인화되는 사회에서 참다운 인간관계를 맺고 싶은 분, 배움과 성장에 갈증이 있거나 돕고 싶은 분들이 멘토와 멘티가 되어 윈윈하는 삶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윈윈시대가 교육을 통해 사람들에게 삶의 가치와 행복한 삶을 누리도록 이바지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