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선정 ‘2024 우수교육기관’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한국강사신문 선정 ‘2024 우수교육기관’ 다감연구소 박미송 대표를 만났다. 다감연구소는 아이의 정서를 키우고 부모의 자신감을 키워주는 교육기관이다. 감정코칭, 감정인문학, 감성소통 강사과정, 웰다잉 자격과정, 방과후돌봄지도사 자격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Q. 한국강사신문 선정 ‘2024 우수교육기관’에 선정되심을 축하드립니다. 수상 소감 한 말씀 탁드립니다.

반갑습니다. 이런 경험 처음입니다. 앞으로 기관에 프로필을 당당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되겠나라는 의심도 하고 한편으로 될꺼야 라는 자신감도 있었습니다. 막상 되고 나니 안도의 한숨을 쉬었고 기분 좋아 당장 명함도 바꾸고 모바일 프로필도 바꾸고 발 빠르게 움직였습니다. 모두 한국강사신문 덕분입니다. 한국강사신문사에 감사드립니다. 정보주신분도 고맙습니다. 앞으로 한국강사신문 등에 업혀서 승승장구 해보겠습니다.

Q. ‘다감연구소’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다감연구소가 짧은 기간에 많이 홍보 됐습니다. 이유는 강사파견에 있습니다. 신입 강사님의 성장을 서포트하면서 연구소가 급성장 하게 되었습니다. 제 메인 강의 분야인 감정인문학, 감정코칭을 바탕으로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진행하고있습니다. 현재 전국강사진 120명 정도 함께 소통하는 톡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달 2회 무료특강, 모닝독서루틴 진행 중, 블로크 챌린지, 강사역량강화(수시), 강사양성, 강사파견, 강사 섭외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다감연구소’는 언제 어떤 계기로 운영하게 되셨나요?

타 교육원에서 활동하다가 ‘나도 운영자가 되어야 겠다’ ‘나도 주인공이 되고 싶다’ ‘나눔, 협력하는 리더가 되고 싶다’는 마음으로 연구소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시대적으로 1인 기업시대 잖아요. 그 물결을 탄 거죠. 상하 수직적 관계가 아니라 수평적 관계를 유지하면서 서로 윈윈하여 세상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다양한 능력을 소유하신 강사님들과 함께 출강하고 그들의 능력을 발휘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제가 더 열심히 하게 되었어요.

Q. ‘다감연구소’의 교육 철학 및 비전은 무엇인가요?

교육 철학은 교육생들과 공감 소통하고, 그들의 욕구를 채워주고, 행복한 감정을 유지하면서 긍정적인 삶을 살도록 돕는 것입니다. 왜냐구요? 신체적 건강과 정신적 건강을 위해서입니다.

비전은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는 강사님들을 강사 양성하여 디딤돌이 되어주고싶습니다. 그래서 함께 성장하고 지원, 격려, 응원자가 되는 역할을 하고 싶었습니다. 결국 상생 하는 구조, ‘개인의 성장이 기관의 성장이다’ 라는 모토입니다.

Q. 교육 프로그램 및 자격과정 등이 있다면 소개 바랍니다.

감성소통강사과정, 웰다잉자격과정, 방과후돌봄지도사자격과정, 법정의무교육자격과정, 노인심리상담사과정, 전래놀이가 있습니다. 이중에서 현재까지 진행된 과정은 노인심리상담사과정1회, 웰다잉자격과정3회, 감성소통강사과정1회, 방과후돌봄지도사자격과정3회, 법정의무교육자격과정1회, 앞으로 계획된 과정은 그림책테라피과정, 스테이션강점분석과정등 계획하고 있습니다.

Q. 교육기관을 운영하시면서 가장 보람 있었던 일은 무엇인가요?

물론 기관에서 재교육을 의뢰될 때, 소개 받았다고 할 때지만 초보강사님들이 성장할 때입니다. 강사파견으로 실력이 늘고 바빠질 때 힘이 되어 줄 때가 보람있습니다. 그리고 강사님들이 다감연구소가 따뜻하다, 많이 배운다, 덕분에 성장한다고 할 때 뿌듯합니다.

Q. 교육기관을 운영하시면서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부분 3가지는 무엇인가요?

여러가지 있겠지만 제가 생각하는 것은 긍정적 소통입니다. 서로 질투하지 않고 비교하지 않고 지내는 것이죠. 그래서 상처주는 말 하지 않기, SNS의 단점 댓글은 긍정적으로 하자. 감정을 건드리는 언어 조심하자를 실천하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