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박선영 교수]
[사진 출처=박선영 교수]

[한국강사신문 김순복 기자] 북스타 출판사는 국제대학교 뷰티아트학과 박선영 교수의 ‘운명을 열어주는 퍼스널 컬러’를 출간했다.

‘운명을 열어주는 퍼스널 컬러’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및 스타일리스트 박선영 교수의 30여 년 경력의 이미지메이킹 노하우를 집대성한 책이다. 이 책은 퍼스널 컬러를 이용한 이미지메이킹에 대한 심도 있는 탐구와 자신만의 개성과 스타일을 찾아가는 여정을 제안하고, 시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이 책의 주요 목차는 ‘01. 내 안에 숨겨진 퍼스널 컬러 IMAGE MAKING’, ‘02. 나만의 숨겨진 색 PERSONAL COLOR’, ‘03. 퍼스널 컬러에 따른 이미지 스타일 전략’, ‘04. 개운(開運), 이미지메이킹의 시작! 운을 열어주는 피부 이미지’, ‘05. 메이크업 이미지 스타일’, ‘06. 개운(開運), 운을 열어주는 성공 메이크업’, ‘07. 개운(開運), 운을 열어주는 이미지 스타일’, ‘08. 패션 이미지 스타일 전략’, ‘09. 개운(開運), 운을 열어주는 남성 이미지메이킹’, ‘10. 나만의 컬러, COLOR IMAGE’ 총 10장으로 구성되었으며, 부록으로 ‘퍼스널 컬러와 인공지능’, ‘Personal Color Test’가 수록됐다.

이 책을 통해 많은 사람이 자신에게 어울리는 퍼스널 컬러를 제대로 찾아 많이 활용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

[사진 출처=박선영 교수]
[사진 출처=박선영 교수]

한편, 저자 박선영 교수는 국내 최초로 '여성 정치인의 이미지메이킹'을 연구한 논문 '여성 정치인의 외적 이미지 지각 실태와 기대 이미지 연구'를 발표한 이미지메이킹 전문가, 전문 뷰티숍 gapplus 대표였으며, 연기자 전혜진, 박광현, 조미령, 유민, 한지혜, 심혜진, 이요원, 주지훈, 김지훈, 이동건을 비롯해 '워싱턴 포스트' 조주희 외신기자, 아나운서 박정숙, 황영조 마라톤감독, 영화 '실미도' 김희재 작가, 방송인 서경석의 이미지 메이킹을 담당했다. 정치인, CEO, 아나운서, 연예인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이들의 이미지 메이킹(PL)을 맡고 있는 저자는 '레이디 경향', '우먼센스', '더페이스샵', '여성조선', '골프 먼스리' 등의 잡지와 '중앙일보', '경향신문', '한국일보' 등 주요 일간지의 '뷰티 칼럼니스트'로도 활약하고 있다.

저서 '깨끗한 피부, 남자의 경쟁력'은 국내 미용 관련 도서 최초로 중국에 저작권이 수출되었으며, 현재는 '정치인 이미지메이킹' 원고를 집필하고 있다.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여기는 TV 정보센터', '세상의 아침', '생방송 오늘', ',KBS 춘천 방송국', '정보 와이드'와 MBC '연예 플러스', '팔방미인', '아주 특별한 아침' 그리고 SBS '여자가 좋다', '생방송 투데이', '출발! 모닝와이드', '나이트 라인', 또 EBS '살림의 여왕', NBS '생활의 발견'을 비롯해 YTN 'NEWS', JTBC '세 남자의 저녁', MBN '뉴스 M' 생방송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고 있다. 현재 국제대학교 뷰티 디자인 계열 메이크업 전공 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