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기업교육 강사들이 모여 만든 HBR리더십 연구회에서 최신 리더십 이론과 사례를 담은 『HBR리더십인사이트』가 출간됐다. HBR(하버드비즈니스리뷰)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경영 매거진이다.

이 책에서는 글로벌 최신 리더십 이론 중에서 리더들에게 꼭 필요한 리더십 에센스 40선을 선정하였다. 세부 주제에서는 리더들이 실무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사례 연구’ ‘리더십 솔루션’ ‘리더십 인사이트’로 풀었다.

리더십을 4가지 분야로 나누어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전달한다. ‘마인드셋’ 챕터에서는 리더에게 가장 중요한 핵심인 신뢰와 리더십 마인드를, '사람관리'챕터에서는 리더의 성과를 올려주는 필수 역량인 커뮤니케이션과 피드백 방법을 살펴볼 수 있다.

'성과관리' 챕터에서는 실질적으로 성과를 내는 리더의 역할과 스킬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조직관리' 챕터에서는 구성원들에게 동기부여를 하는 방법과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방법, 협업을 통해 갈등을 관리하는 방법, 효과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어가는 방법 등에 대한 지혜를 얻을 수 있다.

좋은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배움이 필요하다. ‘HBR리더십인사이트’는 세계적으로 검증된 최신 리더십 트렌드를 한 권으로 담은 책이다. 신임 리더, 성장하고 싶은 팀장, 미래의 리더가 될 실무자들에게 유익한 지혜를 전달한다.

△HBR리더십인사이트/ HBR리더십연구회 지음(유경철, 장한별, 이인우, 윤성희, 김영욱)/ 천그루숲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