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박주옥)은 2월 21일(수)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강당에서 ‘2024년 전국어린이청소년도서관서비스협의회 정기총회 및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국어린이청소년도서관서비스협의회는 2006년부터 어린이청소년도서관 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신 동향을 조사하고 함께 연구하며 회원들 간의 상호협력을 도모하고 있으며, 현재 903개관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정기총회 및 세미나는 박주옥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하여, 1부 정기총회는 2023년 사업 실적 보고, 2024년 사업계획 보고 및 승인 등으로 진행된다.

2부 세미나에서는 지난 1년간 협의회 실무분과에서 연구한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김규리 사서(송파어린이도서관)‘<K-Culture(의(衣)‧식(食)‧주(住)‧흥(興))> 추천도서 목록 및 서평 쓰기’▲유향숙 사서(성남시구미도서관)‘인공지능을 활용한 도서관 서비스’▲이해준 사서교사(대선초등학교)‘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패스파인더, 참고정보원 개발’이란 주제로 발표한다. 또한, 지난해 국내외 선진도서관 연수 결과는 김태연 사서(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가 보고한다.

마지막으로 이동우 교수의 ‘다시 찾아야 하는 집중력’이란 주제로 한정된 자원인 집중력을 찾아 내 삶의 주도권을 회복하고 2024년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는 강의로 마무리된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박주옥 관장은 “협의회 회원 기관들과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협력하여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책을 통해 더욱 성장할 수 있고, 세상을 바꾸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도서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