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고덕평생학습관(관장 권세용)에서는 유치원,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2024년 동화 북트레일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영화의 예고편을 뜻하는 트레일러에서 착안한 ‘동화 북트레일러’는 교과 연계 도서를 독서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고덕평생학습관 사서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한 특별한 독서 교육 영상 콘텐츠이다.

이번 동화 북트레일러는 학교 독서 교육에 대한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 요구 증대 및 최근 급격히 발생하는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의 문해력 저하 등의 문제점을 직시하여, △고덕평생학습관 사서의 전문성을 활용한 창의적 독서 교육 콘텐츠 개발 △교과 연계 도서를 영상자료로 만들어 아동의 독서 흥미와 상상력 고취 △양질의 도서를 출판하는 출판사와의 협업을 통한 학습관과 출판사 간 상생모델 구축을 위해 추진된 것이다.

고덕평생학습관 ‘2024년 동화 북트레일러’ 선정 도서 목록

[사진출처=서울시교육청 고덕평생학습관]
[사진출처=서울시교육청 고덕평생학습관]

동화 북트레일러는 2024년 3월부터 12월까지(단, 8월은 방학기간으로 제외) 매월 15일 2개씩 공개될 예정이며,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관련 지역 교육청의 유치원·초등학교·특수학교(중학교 특수학급)를 비롯한 독서 교육 기관에서 신청 후 사용할 수 있다.
신청을 위한 자세한 사항은 고덕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덕평생학습관 북트레일러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고덕평생학습관은 이번 동화 북트레일러가 창의적인 서울형 독서 교육 플랫폼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앞으로도 새롭고 흥미로운 독서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다양한 형태의 독서교육이 지역과 학교에 정착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