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순복 기자] 가치안내자로 활동하는 강병찬 강사는 22일 성남시 수정중앙노인종합복지관에서 ‘행복한 의사소통-웃음 가득, 마음을 연다’의 주제로 2024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 활동 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회원 대상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의 주요 내용으로는 소통이란 무엇인가, 소통의 기초 3가지, 더 좋은 대화를 위한 꿀팁, 기계와의 소통, 요즈음 세대와의 소통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정확한 전달, 효과적인 경청, 감정 표현 시간에는 실제 사례와 관련 영상을 활용하여 관심도와 집중력을 끌어 올리는 특강을 진행해 수강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수강자들은 교육 소감으로 “편안함을 주는 사람으로 소통하겠다.”, “즐겁고 유익한 내용으로 행복한 소통의 방법을 알게 되었다.”, “덕분에 손주들과 소통에 자신감이 생겼다.” 등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오는 29일 수정중앙노인종합복지관에서도 같은 내용으로 강의가 예정되어 있다.

한편, 강병찬 강사는 한국강사교육진흥원 선임연구원, 한국주니어사관연맹 성남지회장, 잡이언트 공군자문위원, 한국군사문제연구원 전담강사, 한국자격인증교육원 교수, 행안부 민방위 및 안전전문강사 등을 역임하고 있으며, 대한민국공군에서 항공기 정비사, 성남시 평생교육사로 근무했다. 강의 분야는 ‘영화인문학’,‘동기부여’,‘소통’,‘리더십’,‘재난안전’, ‘흡연음주예방’ ‘직장예절과 비즈니스 매너’, ‘웰다잉’ 등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