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파지트]
[사진출처=파지트]

[한국강사신문 안상현 기자] 자유로운 삶을 위한 진짜 역량, 명함에 기대지 않는 힘을 키우기 위한 지침서, 리더들의 코칭 전문가 이재형의 ‘행복론’을 담은 『발가벗은 힘(파지트, 2024.03.15.)』 출간.

이 책은 자유로운 삶을 위한 진짜 역량을 찾아가는 과정을 다룬다. 저자는 리더들을 대상으로 하는 코칭 전문가로서,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직장에서 뿐만 아니라 외부에서도 통하는 진정한 역량을 발휘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책에는 일반적인 직장생활에서의 고민부터 자기계발, 삶의 방향성 설정 그리고 회사를 떠나는 결정까지 다양한 주제에 대한 저자의 생각과 조언이 담겨 있다.

저자는 직장인들이 회사 내에서 쌓은 스펙이나 직책에만 의존하지 말고, 외부에서도 통하는 진정한 역량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 단순히 공부뿐만 아니라 그 지식을 실전에서 활용해보고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 책은 현대인들이 직장에서뿐만 아니라 개인의 삶에서도 행복과 성공을 찾기 위한 지침서이자 저자가 말하는 인생의 행복론이다. 저자의 경험과 철학을 통해 독자들에게 진솔한 조언을 전하고 있다. 발가벗은 힘을 기르는 데 필요한 역량, 비전 그리고 성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이재형은 경영자·리더의 고민을 들어주고 현답(賢答)을 찾도록 돕는 코칭 전문가. 대기업, 임원, 억대 연봉 등의 타이틀을 과감히 벗어던지고, 가슴이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40대 중반에 퇴사를 선택했다.

퇴사 후 코칭 전문가로서의 성공을 발판 삼아, 기업 코칭 및 교육 전문회사인 ㈜비즈니스임팩트를 창업하였고, 국내 최고 수준의 CEO·임원 코칭 전문가이자 비즈니스 코치로 인정받으며 ‘대한민국 올해의 코치상’을 수상했다.

미시간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MBA 학위, 연세대학교에서 경영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고,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MBA학과 겸임교수 및 교양학부 겸임교수로도 일하며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

저서로는 《전략을 혁신하라》, 《스마트하게 경영하고 두려움 없이 실행하라》, 《테크노 사피엔스》, 《기술경영》등 7권이 있고, DBR(동아비즈니스리뷰), 한국경제신문, 이데일리, 머니투데이에 칼럼을 연재하였으며, 서울경제신문, 월간외식경영, 기업 사보 등에 칼럼을 기고하였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