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베가북스]
[사진출처=베가북스]

[한국강사신문 안상현 기자] 매트 하나, 작은 공간 하나 - 이것만 있으면 발레핏은 언제든 쉽게 할 수 있는 전신운동이다! 힘들고 고생스러운 운동이 아니라, 누구나 쉽게 따라 하도록 신체 부위별, 단계별로 라인 만들기 비법을 공개한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수업을 만들고 싶어 발레와 피트니스를 결합한 발레핏으로 강의를 시작한 발레핏맘 김정은 코치는 ‘처음 하는데도 따라 하기 쉽게’, ‘스트레칭을 해서 몸이 개운하게’, ‘전신의 잔근육을 다 쓰도록’, ‘건강하고 아름다운 라인을 만들 수 있도록’ 발레핏맘의 진가를 이 책에 모두 담았다.

구부정한 허리와 거북목을 가진 사람! 어떻게 빼야 할지 모르겠는 허벅지살! 나이가 들수록 빠지지 않는 군살들을 뺀 수많은 수강생이 원하는 몸매를 되찾았다. 통증이 완화되고 체력이 증진하면서 삶의 질이 올라가고 몸 건강뿐만 아니라 마음 건강까지 찾게 되는 기적을 경험했다.

클래스유의 발레핏 수업을 통해 ‘인생이 변화했다’는 수많은 수강생이 그 증거다. 복잡한 동작이 아닌 단순한 동작을 하루 30분만 해도 변화되는 몸매를 느낄 것이다. 이 책은 시작하기 전 미션, 발레핏의 장점&궁금증. 발레핏만의 특별함, 준비해야 할 것과 응원을 담은 메시지로 시작해 부위별 타깃 운동으로 고민 부위를 바로 공략할 수 있게 하였다.

레벨별로 한눈에 볼 수 있는 화살표를 담은 사진은 물론이고, 친절한 동작 설명과 주의할 점, 각 동작별로 설명 QR코드 영상뿐만 아니라 음악에 맞춰 연습할 수 있는 QR코드 영상도 담았다. 아울러 초판 한정 부록에는 클래스유에서도 보여주지 않은 특별 30분 발레핏 루틴 QR 영상까지!! 하루 30분 라인이 예뻐지는 발레핏이 확실하게 달라지는 삶을 선물해 줄 것이다.

『하루 30분 라인이 예뻐지는 발레핏(베가북스, 2024.02.23.)』에서는 발레 스트레칭 기본부터 전신 대표 6곳(복근, 허벅지, 애플 힙, 옆태, 뒤태, 팔 라인)의 올바른 스트레칭 동작법과 개선법, 그리고 어디에도 없는 챕터별 QR코드 영상, 주간플래너, 30분 스페셜 시크릿 루틴 영상 무료 쿠폰과 함께 매트 하나와 의자 하나로도 가능한 운동과 스폐셜 부록까지 모두 한 권에 다 담았다! 이 책을 쥔 순간 변화된 인생이 찾아올 거라 확신한다.

저자 김정은은 다섯 살부터 발레를 시작해 예원예중, 서울예고에 진학하며 발레 콩쿠르에서 여러 차례 수상한 뒤 이화여자대학교 무용학과에 입학해 석사과정을 졸업하고 무용단에서 솔리스트로 활동했다.

결혼과 함께 미국으로 이사해 출산, 육아로 경단녀가 되었다가 2019년부터 온라인 클래스를 시작, 한국으로 돌아와 티칭을 이어가고 있는 19년 차 발레핏 코치이다. 근력과 유연성이 전혀 없어도 고급 예술인 발레를 집에서 누구나 쉽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배울 수 있도록 동작과 커리큘럼을 직접 연구하며 발레핏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온라인 강의 플랫폼 클래스유(CLASSU)에서 평점 4.9점의 바디라인 발레핏 클래스와 임산부 발레 클래스로 누적 수강생 2만 4천 명을 넘기며 대표 강사로 활약 중이다.

수강생들의 2천 개가 넘는 후기에는 “이렇게 꾸준히 한 운동은 처음이에요”, “정말 재밌어요!”, “인생 운동이에요, 바지핏이 달라졌어요!”, “자세 교정이 되고 바디라인이 정말 예뻐졌어요”, “온몸이 개운해져요”, “안 쓰던 근육을 다 쓰게 해줘요”, “삶이 변했어요”라는 극찬이 쏟아지고 있다.

김정은 코치는 많은 분이 발레핏을 통해 삶까지 긍정적으로 변하길 바라며 오늘도 현장에서 발레의 대중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