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고유진 강사는 지난 2월 8일, IBR 안양캠퍼스에서 사내강사양성과정중 하나인, 에듀케이터 스피치 전담교육을, 2월 15일부터 IBR일산지점에서 면접 전담교육을 시작했다.

고유진 강사는 IBR 아카데미에서 그동안의 8000시간 이상 스피치 교육과 5000시간이상 면접교육등의 업력을 인정받아 IBR 뷰티 아카데미의 스피치 전담교수로 초빙받아 교육을 시작했으며, 고양 일산, 안양, 인천부평, 광명, 강남 5개지점 에서 강의를 실시한다.

안양점에서 시작된 에듀케이터 교육에서는, 뷰티 프로강사로서의 역량강화를 위해, 강사 보이스 특별과정과 강의 교수법, 교육설계, 스피치 프로그램등이 진행되었으며, 일산점에서 시작된 면접교육에서는, MBTI 진단키트를 통한 정확한 진단 후 분석,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인생태도 분석등 자기를 이해를 하는 시간과 컬러진단을 통해 면접 이미지메이킹 하는 시간을 가졌다.

에듀케이터 특강에서 고유진 강사는 특유의 유머러스함과 진솔한 대화력으로 강의를 이끌었으며, 강사에게 필요한 리더십교육과 교육생들과의 친밀함을 형성하는 법 등에 대해 강의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었다.

면접 특강에서는 학생들은, 요즘 가장 인기를 모으고 있는 MBTI 진단을 전문가에게 받아서 정확한 진단을 할 수 있게 되었다며 크게 만족했으며, 특히 고유진 강사만의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한 인생태도 진단에서 자신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특강을 참가했던 한 교육생은 “이번 면접특강에서 컬러진단을 통해 면접때 어떻게 본인을 이미지 메이킹 해야되는지 알게 되었다며 새로운 면접 커리큘럼의 도입으로 앞으로도 기대되는 프로그램이라며 인터뷰했다.

한편 ㈜그랑에듀컨설팅 대표 고유진 강사는 오는 4월 스피치 프로강사 양성과정을 오픈할 예정이며, 이외에도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스피치 프로그램을 준비중이다.

강사는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정책과학대학원에서 커뮤니케이션미디어를 전공하고 있으며, 최근 MBTI,애니어그램,TA,ICRU 등 성향분석 상담전문가로도 활동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