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경북대학교]
[사진출처=경북대학교]

[한국강사신문 장한별 기자] 경북대학교(총장 홍원화)는 조경학과(박사과정 성욱제, 손정민, 석사과정 민진규, 임재연)와 통계학과(석사과정 서유진, 박형민) 대학원생들로 구성된 LAST(Landscape Architecture & STatistics)팀 (지도교수: 농업생명과학대학 산림과학·조경학부 조경학전공 엄정희)이 2024년 2월에 진행된 “대학원혁신 성과포럼”에서 “KNU 대학원생 융·복합연구공동체 프로그램 인문사회/예술 분야 연구”의 최우수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LAST팀은 “시민참여 리빙랩(Living Lab)을 활용한 체감더위 형성에 미치는 도시환경적 요인 분석”을 주제로 융합연구를 수행하였다. 조경학과 대학원생들은 시민들과 함께 체감더위 정보 및 GIS 분석을 통한 도시환경 공간 데이터를 구축하고, 통계학과 대학원생들은 수집한 체감더위 정보와 도시환경적 요인 간의 통계분석을 진행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조경학 및 통계학 관점에서 연구결과를 함께 논의하고 결과를 도출하여 융·복합 연구로써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LAST팀은 “다른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연구 결과를 발전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었고, 그 과정에서 의미있는 전공 지식과 경험을 교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어 KNU 대학원생 융·복합연구공동체에 다시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