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디지털융합교육원은 최재용 원장이 미국 밴더빌트 대학교와 코세라가 공동으로 진행한 '챗GPT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및 데이터 분석 과정'을 성공적으로 수료했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최근 AI 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따른 실무적응 능력 향상과 대규모 언어 모델을 활용한 업무 자동화 및 생산성 증진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기술을 일상 생활, 교육 및 작업에 통합하는 방법에 대해 깊이 있게 다루었다.

수업내용은 대규모 언어 모델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여 업무 자동화를 실현하고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방법,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기술을 통해 다양한 작업을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방법, 그리고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ChatGPT와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방법을 포함하고 있다.

최 원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배운 선진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기법과 데이터 분석 기술을 디지털융합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생성형 AI 프롬프트 엔지니어 민간자격증 과정의 발전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이러한 첨단 기술을 교육 과정에 통합함으로써 우리 교육원이 AI 시대에 발맞춰 나아갈 수 있는 견고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며 포부를 나타냈다.

디지털융합교육원은 최재용 원장의 이번 수료를 계기로 생성형 AI 기술과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에 대한 교육 과정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AI 기술의 발전 속도가 빠른 만큼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기술 동향을 반영한 최신 커리큘럼 개발에 주력할 예정이다.

이번 과정을 통해 최재용 원장이 습득한 지식과 경험은 디지털융합교육원이 AI 시대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러한 전문적인 교육 과정을 통해 배출되는 인재들이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AI 기술을 선도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최 원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 얻은 통찰력을 바탕으로 교육원의 교육 프로그램과 커리큘럼에 혁신적인 변화를 도입할 계획임을 강조했다.

이번 '챗GPT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및 데이터 분석 과정' 수료는 단순한 학습의 완성을 넘어서, 디지털융합교육원이 국내외에서 AI 기술 교육의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교육원은 이를 통해 AI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개인 및 기업에게 더욱 질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최 원장의 이번 성과는 국내 AI 교육 산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AI 기술의 발전에 발맞춰 교육과정도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업데이트하는 것의 중요성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이는 다른 교육 기관에도 새로운 교육 모델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최 원장은 마지막으로 "앞으로도 디지털융합교육원은 최신 AI 기술과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방법론을 교육 과정에 지속적으로 통합하여, 이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며, "이러한 노력이 결국 국내외에서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수료는 디지털융합교육원 뿐만 아니라 국내 AI 교육 산업 전반에 걸쳐 긍정적인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는 시작점이 될 것으로 평가된다. 최재용 원장과 디지털융합교육원이 앞으로 어떠한 혁신적인 교육 모델을 제시하게 될지, 그리고 이러한 노력이 국내외 AI 기술의 발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