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장한별 기자]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산학협력단(단장 장철성)이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추진하는 「2024년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프로젝트형)」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은 청년의 일경험 수요 증가에 대응해 기획한 민관협업 사업으로 청년들이 원활하게 노동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무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강원대학교는 전국 단위 신청 기관 중 강원특별자치도 내에서 유일하게 사업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사업을 통해, 강원대학교는 강원지역 바이오기업 및 지역혁신 기관과 협업하여 ▲광고‧마케팅 ▲경영‧사무 ▲연구‧R&D 등 3개 직무 분야의 실전형 직무 프로젝트를 청년에게 제공하고 취업 성과 및 지역 정주율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대학생 등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방학 기간 직무 경험 및 실무 기반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실질적인 취‧창업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사업을 기획·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장철성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강원지역 청년에게 양질의 일경험 기회를 제공하길 기대한다”며 “청년들이 다양한 사업을 활용해 직무역량를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함은 물론 나아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