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EBS]
[사진출처=EBS]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21일(목) 20시 40분 EBS1 <세계테마기행>에서는 한동훈(성악가/ 핀란드 국립 오페라단)과 함께 순백의 동화, 핀란드 제4부 “마법의 숲” 편이 방송된다.

해가 뜨지 않는 극야(極夜)의 시간이 끝나가고 눈 부신 빛의 세상, 봄의 문턱에서 행복이 넘쳐나는 핀란드! 온통 하얗게 물든 동화 같은 일상 속으로 간다.

△ 무엇을 상상하든 이뤄준다. 포시오의 겨울 놀이터 △겨울에 미(美)친 괴짜들을 찾아서, 오울루 △밤하늘에 나타난 여우를 만나기 위해, 로바니에미 △북극해 대구를 쫓으며 봄을 맞이하는 메함의 어부 △그 숲에 가면 행복해진다! 마법의 숲을 품은 탐페레

영하 20도에도 희망을 잃지 않고 새로운 봄을 기다리는 사람들! 순백의 동화(冬話)를 쓰고 있는 핀란드로 떠나자.

-4부 마법의 숲

6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 핀란드! 그 행복의 비결을 찾아 숲속으로 향한다. 핀란드 야생 사냥을 즐기기 위해 찾아간 탐페레(Tampere). 시골길로 들어갈수록 설국의 풍경이 펼쳐진다. 탐페레에서 만난 친구, 마르쿠스와 함께 자작 사우나의 뜨거움을 느끼고 즐기는 얼음 호수에서의 수영, 직접 만드는 사슴고기 소시지와 널빤지에 연어구이까지, 마르쿠스의 천국을 만끽한다.

마르쿠스의 행복은 아직 끝나지 않는다. 지역 상징 동물인 흰꼬리사슴(White-tailed deer) 사냥에 나선다. 오로지 겨울 시즌에만 즐길 수 있는 흰꼬리사슴 사냥! 울창한 숲속의 오두막에서 겨울 사냥의 고요함을 느껴본다. 한적한 숲에서의 시간 속 과연 흰꼬리사슴 사냥에 성공할 수 있을까?

핀란드인들이 사랑에 빠진 겨울 휴양지, 사이마 호수(Lake Saimaa)로 간다. 토박이 헬미 씨와 함께 둘러보는 올라빈린나(Olavinlinna). 미로와도 같은 성을 거닐며 핀란드의 중세시대를 만난다. 올라빈린나에는 공중에 떠 있는 특별한 화장실이 있다?! 아래가 시원하게 뚫려있어 호수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화장실에서 중세로 시간 여행을 떠나자.

헬미 씨가 추천하는 행복의 비결. ‘마법의 숲’에서 킥 썰매(Kick sled)를 타고 자연을 누리는 것이다. 어릴 적부터 썰매를 타고 등하교를 해 능숙한 실력을 보여주는 헬미 씨와는 다르게 허둥대는 한동훈 큐레이터. 꽝꽝 언 호수 위를 달리며 핀란드의 겨울 낭만을 즐긴다. 한바탕 썰매를 타고 난 후 맛보는 사이마 호수의 특산품, 무이쿠(Muikku). 핀란드의 신선한 유기농, 레히로우카(Lähiruoka)를 즐겨보자.

마법의 숲에서 겨울의 행복을 찾는 또 다른 남자! 투르쿠(Turku)의 자연인 카이를 만난다. 직접 만든 숲속의 오두막에서 모닥불의 온기를 느끼며 자연의 적막을 즐긴다. 자연 속에 있는 순간이 가장 행복하다고 하는 카이. ‘내 안의 평화’를 찾아 마법의 숲으로 가는 핀란드 사람들의 행복한 일상에 함께한다.

EBS1 <세계테마기행>은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으로 편성정보에 따라 방송시간은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20시 40분 EBS1에서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