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더 단단하고 빛나는 삶을 위한 멘탈 코칭”

우리는 누구나 멋지고 행복한 삶을 살고 싶어 한다. 하지만 인생이라는 기나긴 여정 속에서 수많은 난관을 겪게 되고, 도저히 넘지 못할 거대한 장애물에 맞닥뜨리게 된다. 궁극적으로 인생은 언제나 예상치 못한 도전과 어려움으로 가득 차 있기에, 때로는 그 앞에서 흔들리고, 지치고, 자신에 대한 도전을 포기하고 싶을 때가 있다. 그러나 그런 순간들에서 우리는 자신의 내면을 마주하게 되고, 강력한 내면의 자원을 발견하고 활용하기를 원한다.

이 책 『하루 15분, 흔들리지 않는 멘탈 코칭(두드림미디어, 2024)』은 ‘멘탈 코칭’이야말로 인생의 여정 속에서 자신의 삶을 행복하게 인도하는 길잡이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흔들리는 정신력으로 인해 원하는 목표를 이루는 데 어려움을 겪거나 삶의 힘든 상황에서 멘탈을 잘 관리해 나답게 살아가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이 책은 ‘멘탈 코칭’의 기초 개념과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담았고, 멘탈 코칭의 핵심인 ‘나’를 이해하고 발견하는 길을 안내한다. 21세기를 살아가는 데 있어서 정신 건강, 즉 멘탈 관리는 필수다. 어떻게 하면 멘탈을 잘 관리할 수 있을지 그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하루 15분, 이 책을 길라잡이 삼아 아름다운 나를 만들어가는 과정에 첫발을 내딛어보면 어떨까?

▣ 작가 소개

△박은선: ‘코칭’은 단순하지만은 않다. 왜냐하면 내 마음을 상대방에게 열 준비도 되어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래서 더더욱 매력이 넘치는 분야다. 상대방의 역량을 더욱 북돋아 줄 수 있도록 기운을 줌과 동시에, 나도 치유하고 힐링하며 성장할 힘을 지닌 것이 바로 코칭이다.

(주)휴먼스타 대표, 휴먼스타코칭연구소 대표, 남서울대학교 코칭학 박사, 전주대학교 겸임교수, 2020 도쿄올림픽 국가대표선수단 심리∙멘탈코칭 전담팀 활동, (사)한국코치협회 인증 전문코치(KPC), 국제공인 NLP MASTER, 한국스포츠심리학회 스포츠심리상담사, 기업 코칭 및 실업팀∙국가대표팀 멘탈코칭

전) 산업자원부 공무원

△최희순: 성균관대학교 스포츠심리학 박사, KS멘탈코칭연구소 책임연구원, 한국스포심리학회 자격관리위원, 한국스포츠심리학회 스포츠심리상담사 1급, 고려대학교,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강사, 학생선수팀·실업팀·국가대표 심리교육 멘탈 코칭

전)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교육강사

△한미옥: 소울빛심리코칭센터 대표, 국제코치훈련원 호남지부장, 남서울대학교 코칭학 박사, (사)한국코치협회 수퍼바이저 코치(KSC), 국제코칭연맹인증 프로 코치(PCC), 국제공인 NLP MASTER, 국제공인 영국 오라소마컬러상담사, 청운대학교 외래교수, 감정 코칭 멘토 강사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