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
[사진출처=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교육장 원미경)은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교육지원청 ‘스포츠 교육센터’에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중점학교 대상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체육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 함양과 체력 증진을 위한 것이다.

스포츠 교육센터는 재송·반여·반송 지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중점학교 중 초등 6교, 중등 3교를 대상으로 음악줄넘기, 탁구, 필라테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나선다. 전문 강사진을 보강해 질적·양적으로 내실 있는 체험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원거리 참여 학교의 부담을 줄여줄 교통 편의도 제공한다. 재송·반여·반송 지역 학교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또한, 센터는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기 중 체험 프로그램 ▲방학 중 특별 강좌 프로그램 ▲학기 말 중3·고3 대상 스마일 프로그램 등도 운영할 예정이다.

해운대교육지원청은 이번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스포츠 활동에 관내 학교 참여도를 높이고, 체육 활동 체험 기회를 확대할 계기를 마련할 방침이다.

원미경 해운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소중한 마중물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지원청은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스포츠 활동을 물심양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