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당신의 책을 연결하고 자랑합니다’의 슬로건으로 시작하는 ‘이지연의 바이북쇼’가 3월 21일 목요일 오전 11시 홍대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라이브 스튜디오에서 진행되었다. ‘이지연의 바이북쇼’는 두잉클래스 이지연 대표의 기획으로 작가와 책에 대한 의미와 가치를 전달하는 방송으로 좀 더 많은 독자와 만날 수 있도록 작가를 자랑하고 연결하는 진행이 돋보인다.

디지털 발자국이 중요한 시대에 혁신적으로 시작한 이지연의 바이북쇼는 책과 작가의 영향력을 어필하는 ‘By’, 방송을 들으며 읽고 싶거나 혹은 누군가에게 선물하고 싶은 사람이 생각나 구매하는 ‘Buy’, 그리고 마지막으로 편안하고 행복한 우리의 하루를 기원하며 작가가 주는 메시지로 마무리하는 ‘Bye’ 컨셉의 ‘네이버TV 라이브 인터뷰쇼’다.

오늘의 스페셜 게스트는 고등부 심화 학습 프리미엄 개념서인 ‘요건 몰랐지?’를 쓴 최희철 작가이다.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을 졸업하고 「대학수학능력시험 자연계 영역의 킬러 문항을 해결하기 위한 교과서의 역할 분석」의 논문을 집필한 최희철 작가는 25년 차 학원 운영 경력을 가진 학원장이며 50여 권의 고등 수학 참고서 집필 저자로 내공 있는 수학 강사이다.

‘요건 몰랐지’ 시리즈는 최희철 작가의 단독 저서로 총 7개의 시리즈로 고등 수학, 수학1, 수학2, 미적분, 확률통계, 기하, 도형의 성질로 이루어진 심화 개념서로 고난도 문제집이 아닌, 틈새시장을 오린 심화 응용 이론정리서이다. 수학 선생님이나 수학 강사들과 즉시 활용하여 적용 가능한 교수법 이론이 정리되어 알찬 수업 준비를 가능하게 하는 책이다. 특히 단원 수업에서 어디까지 정리하고 어느 선까지 응용을 정리해주어야 하는지에 대한 저자의 경험이 응축된 것이 최고의 장점이다.

방송 인터뷰 중 최희철 작가는 그간 50여 권의 수학 참고서를 집필하면서 집필 저자가 되는 것은 몹시 어려운 일이나 절대 포기하지 않고 도전해야 하는 일이기에 향후 함께 연구하고 좋은 책을 집필할 연구원들을 모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7권의 시리즈 책의 표지에도 가족, 수학, 여행을 사랑하는 저자의 배려 깊은 삶의 철학을 엿볼 수 있다. 놀고 여행하면서도 묵묵히 자신의 분야를 연구하면서 향후 미국 스탠퍼드대학 수학 연구소에 방문연구원으로서 영어 버전의 ‘요건 몰랐지’ 시리즈를 집필하고 출간하고 싶다는 포부도 밝혔다.

이번 새롭게 탄생한 이 책을 통해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잡고자 조금 더 좋은 의견과 해설을 전해주시는 분들께도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50권을 집필하는 동안 행복한 가정을 위해 물심양면 애써준 아내에게 감사를 전하며 더욱더 노력하는 강사 친절한 교재를 집필하는 연구하는 수학 강사 최희철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최 작가의 수학에 대한 많은 정보와 영상은 유튜브 speed math 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지연의 바이북쇼는 브랜드 중개 플랫폼 두잉클래스에서 기획 진행하고 네이버 당신브랜드연구소 채널을 통해 방송된다. 방송기획과 포스터 제작, 방송 당일 백업 진행까지 모두 포함한 유료 방송 상품이며, 두잉클래스 채널 톡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할 수 있다.

‘이지연의 바이북쇼’ 진행자인 두잉클래스 이지연 대표는 20년의 영어학원을 운영한 경력을 가진 학원장이며 학원 교육에 관한 방송, 설명회 및 학원장 커뮤니티 교육과 브랜드 마케팅 기획을 하고 있다. 성균관대학교 무역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사 철학 석사 전공 중이며, 현재는 비즈니스 다각화 전문가로 네이버TV ‘이지연의 브랜드쇼’와 ‘이지연의 바이북쇼’를 진행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