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국내 최단기간 학원 도입 수 1위 ‘캐츠(cats)’가 중간고사를 앞두고 ‘24년 최신 기출 족보’를 오픈했다. 특히 기출 족보 콘텐츠를 ‘무료’로 공개하여 더욱 주목받고 있다.

국내 최다 문제를 보유한 문제은행 캐츠는 학원·선생님은 누구나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모든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해 온 바, 학생의 성적 향상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기출 족보 및 예상 족보까지 무료로 제공해 학원 현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캐츠의 ‘기출 족보’는 단순히 해당 학교의 기출 족보를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전체적인 출제 경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선택 학교 및 동일 교과서 학교의 기출 족보 원본’을 모두 제공한다. 기출 족보 원본에 ‘동일 교과서’, ‘교육 특구 학교’ 등을 별도 표기하여 사용자인 선생님의 편의성과 가독성을 높였다.

캐츠가 제공하는 여러 유형의 ‘기출 족보 콘텐츠’ 역시 간단한 사용방법으로 선생님의 편리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학생의 학교’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학생이 다니는 학교의 교과서가 설정되고, 시험 범위에 해당하는 단원만 클릭하면 자동으로 ‘기출 예상 문제’가 문항 단위로 추출된다. 간편하고 손쉬운 사용방법은 선생님이라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어 높은 접근성이 돋보인다.

AI가 기출 족보 최다 빈출 문제를 예측·분석해 제공하는 ‘공통/학교별 적중 예상 문제’는 높은 적중률을 자랑한다. 단원별로 제공되는 ‘공통 적중 예상 문제’ 및 ‘학교별 적중 예상 문제’를 활용하여 학교별 기출 족보 최다 빈출 문제를 미리 풀어보고, ‘시험 대비 필수 점검 문제’와 ‘공통 취약 문제’를 활용하여 시험 전 학생들의 실력을 최종적으로 점검하며 학교 시험에 철저히 대비할 수 있다.

캐츠의 모든 과목 기출 예상 문제는 ‘온라인 맞춤학습관’을 통해 전 과목 자동 채점과 오답 노트를 활용할 수 있어 보다 효과적으로 학생 개인별로 중간고사를 대비할 수 있다. 특히 학교 기출 족보에 매칭하는 진짜 ‘수학 쌍둥이 문제’를 업계 최다 문제 수로 제공하고 무제한 오답 자동처방 기능까지 활용할 수 있어 학생들의 오답률을 낮추고 정답률을 끌어올리는 데에 효과적이다.

캐츠 관계자는 “캐츠의 모든 콘텐츠는 학원·선생님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오픈한 ‘24년 최신 기출 족보’도 학원·선생님들이 부담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어 “수준 높은 문제은행 캐츠의 도입이 학원·선생님의 수업 편의성을 확보함과 동시에 학원 운영 비용은 절감하는 효과를 드리길 기대한다. 더불어 전 과목 500만 문제의 활용을 통해 담당하시는 학생들 모두가 성적 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모든 자료를 앞으로도 제약 없이 무료로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