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사진출처=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박주옥)은 3월 20일(수) 10:00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강당에서 제1기 「그리고 그림책」 오프닝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그리고 그림책」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창작자가 독자(이용자)와 만나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향후 창작활동(출판)으로 선순환되어 도서관과 창작자의 동반 성장을 목적으로 올해 시작한 프로그램이다. 이번이 첫 번째 워크숍으로, 지난 2월 공모를 통해 선발된 제1기 「그리고 그림책」참여 작가 20명 등이 참석하였다.

이번 오프닝 워크숍은 박주옥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제1기「그리고 그림책」참여 작가 상견례, 권윤덕 작가 강연으로 이어졌다. 강연은 ‘한국의 그림책 작가로 살아가기’를 주제로, 작가의 창작관, 소재나 아이디어를 얻는 방법, 끊임없이 작품을 계속 할 수 있는 원동력 등에 대해 진솔하게 이야기 나누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박주옥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은 “제1기「그리고 그림책」오프닝 워크숍이 참여 작가들이 긍지를 가지고 창작활동에 매진하는 첫 걸음이 되는 뜻깊은 시간이었기를 바라며, 우리도서관은 「그리고 그림책」이 도서관과 창작자가 함께 성장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