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영화 <스파이더맨(Spider-Man)>은 2002년 미국에서 제작되고, 2002년 5월 3일 한국에서 개봉된 샘 레이미 감독의 액션작품이다.

출연진으로 토비 맥과이어(스파이더맨/ 피터 파커), 윌렘 대포(그린 고블린/ 노먼 오스본), 커스틴 던스트(메리 제인 왓슨), 제임스 프랭코(해리 오스본), 클리프 로버트슨(벤 파커), 로즈마리 해리스(메리 파커), J.K.시몬스(J. 조나 제임슨) 주연, 빌넌, 스탠리 앤더슨 조연, 관람평 정보로 네티즌 평점 8.98, 121분 분량의 영화다. 관람등급은 12세 관람가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스파이더맨1>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세상의 파워를 지배하는 남자, 기다렸던 그 영웅을 이제야 만난다!”

평범하고 내성적인 학생 피터 파커, 그는 우연히 유전자가 조작된 슈퍼거미에 물린다. 그 후, 피터는 손에서 거미줄이 튀어 나오고 벽을 기어오를 수 있는 거미와 같은 능력을 갖게 된다. 다가오는 위험을 본능적으로 감지하는 초감각과 엄청난 파워까지. 피터는 짝사랑하던 '메리 제인'의 관심을 끌기 위해 멋진 스포츠카를 구입하는데 초능력을 처음 사용한다. 그러다 사랑하는 벤 아저씨의 죽음을 계기로 엄청난 파워에는 그만큼의 책임이 동반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다음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스파이더맨1>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소심한 왕따 학생 파커. 학교 실험실에서 짝사랑하는 여학생 메리 제인에게 정신이 팔려 있는 사이, 그만 유전자 조작 거미에게 손등을 물리고 만다. 다음날 아침, 파커에겐 이상한 일들이 일어난다. 시력이 좋아져 늘 콧잔등을 짓누르던 안경이 무용지물이 되는가 하면, 앙상하던 몸매가 하룻밤 새 탄탄한 근육질로 변한다.

이런 신체 변화를 두려워하기보다 제인의 환심을 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삼는 파커. 여자를 사로잡을 돈을 모으는 데 신비한 능력을 남용한다. 그러나 늘 "가진 힘이 클수록 책임도 큰 법"이라고 충고하던 유일한 혈육 삼촌이 강도에게 살해당하자 스파이더 맨은 자기 능력을 좋은 데 쓰기로 결심한다.

한편, 파커의 절친한 친구 해리의 아버지 노먼 오스본 박사는 실험도중 사고가 일어나 괴력을 갖게 된다. 악당 그린 고블린으로 변신한 오스본 박사와 스파이더 맨으로 변신한 파커. 세기의 대결이 시작된다.

영화를 본 한 관람객은 다음과 같은 리뷰를 남겼다.

영화의 시작부터 결말까지 재미있네요. 특별히 소재가 특이한건 아니고, 스파이더맨이라면 누구나 다 거미인간이라는 것은 아니까 큰 신선함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도 특수촬영이나 스토리는 비교적 자연스러운 듯합니다. 스파이더맨의 탄력적인 움직임을 만들어낸 특수촬영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저도 가끔 미국영화에서 미국우월주의를 느끼곤 하는데 이 영화에선 특별히 그런 건 없네요. 미국에서 만들었고 스파이더맨처럼 전능한 인간이 미국인이라고 내세우니까 미국우월주의 영화라고 생각하는 건 비약적 논리인 것 같습니다.(출처: 블로그명 goal****)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토비 맥과이어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토비 맥과이어(Tobey Maguire)는 1975년 6월 27일(나이 49세)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1993년 영화 <이 소년의 삶>으로 데뷔한 영화배우 겸 영화 제작자로 활동 중이다. 수상경력으로 2005년 제30회 새턴 어워즈 최우수 남우주연상, 2003년 제12회 MTV 영화제 최고의 키스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바빌론>, <노바디>, <더 베스트 오브 에너미즈>, <보스 베이비>, <최후의 Z>, <제5침공>, <세기의 매치>, <언셀러>, <레이버 데이>, <위대한 개츠비>, <디테일스>, <더 리미트>, <락 오브 에이지>, <저스티스>, <컨트리 스트롱>, <브라더스>, <비욘드 올 바운더리스>, <스파이더맨1·2·3>, <굿 저먼>, <씨비스킷>, <25시>, <돈스 플럼>, <탯츠 앤 독스>, <원더 보이즈>, <라이드 위드 데블>, <사이더 하우스>, <플레전트빌> 등이 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커스틴 던스트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커스틴 던스트(Kirsten Caroline Dunst)는 1982년 4월 30일(나이 41세)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1989년 영화 <뉴욕 스토리>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2년 제46회 전미 비평가 협회 여우주연상, 2011년 제64회 칸영화제 여우주연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시빌워>, <파워 오브 도그>, <더 벨 자>, <우드쇼크>, <매혹당한 사람들>, <히든 피겨스>, <미드나잇 스페셜>, <온 더 로드> <참>, <업사이드 다운>, <멜랑콜리아>, <마리 앙투아네트>, <스파이더맨1·2·3>, <이터널 선샤인>, <윔블던>, <모나리자 스마일>, <레버티>, <캣츠>, <브링 잇 온>, <쥬만지>, <작은 아씨들>, <뱀파이어와의 인터뷰> 외 다수가 있다.

3월 24일(일) EBS1 일요시네마에서 영화 <스파이더맨>이 방송된다. 방송시간은 13시 25분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