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23일(토)은 ‘국제 강아지의 날’이다. 2006년 미국의 반려동물학자인 콜린 페이지의 제안으로 만들어진 날로, 매년 3월 23일이다. 국제 강아지의 날(National Puppy Day) 제정은 세계 모든 강아지들을 사랑하면서 보호하는 것은 물론 유기견 입양 문화를 정착시키자는 취지로 이뤄진 것이다.

2006년 미국의 반려동물학자인 콜린 페이지(Colin Page)의 제안으로 만들어진 날로, 매년 3월 23일이다. 이는 반려견에 대한 관심과 인식 개선을 촉구하는 의미도 있으나, 무엇보다 버려지는 유기견을 보호하고 입양을 권장하려는 취지가 더 크다. 그리고 이러한 취지에 공감한 세계 애견인들이 소셜미디어에 해당 제안을 공유하면서 확산됐는데, 이들은 매년 3월 23일 SNS에 '#nationalpuppyday'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반려견 사진을 올리기도 한다.

한편, 반려동물은 동물이 장난감 같은 존재가 아니라 사람과 더불어 살아가는 반려자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기존의 애완동물을 대체하며 생겨난 명칭이다. 특히 최근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펫팸족)가 급증하면서 이와 관련된 시장이 급속도로 커지는 추세인데, 이에 반려동물과 관련한 시장 또는 산업을 가리키는 ‘펫코노미(Petconomy)’라는 신조어도 등장했다.

※ 참고자료: 시사상식사전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