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YG엔터테인먼트]
[사진출처=YG엔터테인먼트]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걸그룹 블랙핑크의 히트곡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안무 영상의 유튜브 조회 수가 16억건을 넘겼다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23일 밝혔다.

이 영상은 이날 오전 7시 30분께 16억뷰를 돌파했다. 이는 지난 2020년 7월 공개 이래 약 3년 8개월 만이다.

또 안무 영상이 16억뷰를 기록한 것은 K팝 최초다.

블랙핑크는 이로써 '뚜두뚜두'(21억뷰)·'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19억뷰)·'붐바야'(16억뷰) 뮤직비디오에 이어 조회 수 16억건 이상 영상 네 편을 보유하게 됐다.

YG는 "안무 영상의 폭발적인 조회 수는 블랙핑크의 전매특허로, 이들의 퍼포먼스를 향한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실감케 한다"고 전했다.

'하우 유 라이크 댓'은 어떤 상황에도 굴하지 않고 높이 비상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곡으로, 2020년 미국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올여름 최고의 곡'(Song of The Summer)을 수상했다. 같은 해에는 유튜브 선정 '글로벌 톱 서머송'(Global Top Summer Song) 차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 노래는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과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각각 20위와 33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한 인기를 누렸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